배려하고 봉사하는 교과서 속 위인 읽기
김병규 지음, 전필식 외 그림 / 효리원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읽어주고 싶은 동화책도 많고, 또 해주고픈 것도 많고,, 또 이야기 해주고픈 것도 많고,,

엄마로써,, 아이에게 좋은것만 주고싶고, 좋은것만 보여주고 싶은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래도 꼭 전달해 주고, 이야기 해주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위인전의 이야기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시중에 위인전들 단권으로 많고, 전집으로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이 좋은 점은 바로 교과서 속 위인 읽기라는 점에서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더라고요.

우리 아이들이 교과서 공부할때 만나는 위인들이니까요.

교과서 집필 학자님들이 정말 그 수많은 위인들중에서 고르고 골라 교과서에 실었을꺼고, 그만큼 우리 아이에게 읽어주고픈 이유가 되기도 하고..그래요.

 

 표지인데요.

교과서 위인 연계 단원이 보이네요.

내년에 우리 아이가 배울 교과서에서도 읽게될 위인도 만나게 되는거겠지요.

 

  

전 이 책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쳐 책을 쓴 점에 대해서 점수를 주고 싶고,

사실 전달을 위해

사진이나, 그림으로 적절히 이용하여 인쇄를 하여 사실감을 전달했던 점도 맘에 들었어요.

 

김구 선생님이 암살되지 않고

살아계셨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다른 모습이였을텐데..

라는 생각으로 읽어본 김구 선생님...의 페이지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글씨도 크게 인쇄되어서 읽기도 좋더라고요.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한눈에 들어오고

그 시대상도 알 수 있었답니다.

 

차례를 보니 제가 모르는 분도 계셔서 읽어보고 배웠네요. 배움엔 나이도 없는거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