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괜찮은 나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0
고수산나 지음, 이예숙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나를 위해, 자존감에 대해서도 아이랑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책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나도 모르게 잘 나가는 친구를 따라하고 있으나..인정하고 싶지 않은 나이..

그러나,,나도 얼마나 잘 하는게 많은지.. 아이들은 알고 있을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랑 나의 잘하는 , 혹은 좋아하는 장점은 무엇인지,, 내가 고쳐야 할 단점은 무엇인지 이야기 해봅니다.

 

저학년문고로 좋은책어린이 에서 나온 "참 괜찮은 나"...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는

내 자신이 참 괜찮은 아이인지.. 다시 한번 알게되겠지요..

책 표지에요.

뭔가 반짝반짝 빛나는 그런 느낌이에요.

뭘까?

책 제목이 주는 그런 느낌이 표지에도 느껴집니다.~~


아이가 다니는 반에

탈렌트가 있다면

완전 인기스타겠지요?

그런 인기스타가 같은 반이고, 나도 모르게 그 아이를 따라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책을 읽고나서

독후활동을 했어요.



 표지 가운데 있는 여자아이의 표정과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적어봅니다.



 

나리(이 책 속 주인공)의 진짜 속마음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시간,, 쓰윽쓰윽..그림을 그렸어요.....

우리 아이는 나리의 얼굴만이 아니라 몸 전체도 그려주고 싶다고 그리더라고요.^^




 

 생각퀴즈..

 사실.. 생각퀴즈는 아이가 몇 개월 전만 해도 어려워했는데

 이제는 제법 글쓰기가 되어서 인가..

 잘 쓰고, 생각을 하면서 이야길 해주더라고요.


친구들이 나리를 유라 따라쟁이라고 했을때 나리의 생각, 미술 시간 나리가 친구들에게 종이 접기를 도와주었을때의 기분, 그리고 오늘.. 나의 기분에 대해서 적어보았어요.




 

책 읽기 놓을 수 없는 시간이죠.

나리네 반 아이들이 다육 식물을 기르고 꾸미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화분)

우리 아이는 이 다육이 좋다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자가의 장점을 적는 시간....

장점을 적어보았어요.

장점.을 적고 단점을 적어볼 시간인데..

자기는 단점이 없다고 단점을 안적더라고요..ㅎㅎ


 


이렇게 한권의 책을 읽고, 독후활동도 끝을 냈습니다.~


무엇보다 나의 자존감을 키워줄 수 있는 창작동화이기에 초등 추천도서로 추천해주고픈...책 한권을 만난 그런 기분이 든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