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들아, 돌아와!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9
홍기운 글, 이경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을 둘러보게 하고

곤충들을 다시 보게 해주는 책 한권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네요.

와이즈만 북스의 환경동화책인데요.

작은 사이즈의 책이지만 생각은 많이 하게 하는 책인걸요.^^

 

 

이 책을 보고 나서

외출시, 혹은 아이랑 놀이터에서 놀때,,

자연을 둘러보게 되고, 꽃울 한번 더 보게 되더라고요. 역시 책의 힘이란 이란 생각도 드네요.

 

 

 

 꿀벌들이 돌아와,,란 책 제목에서

꿀벌들을 부르는 이유가 뭔가 궁금해지네요.

이 책을 보면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어요.

 꿀벌들이 굉장히 깨끗하고,

또 자기의 일에 책임을 지고 일하는지 알게되었네요.

당연한 말이겠지만 꽃이 많아야 꿀도 많아진다는 것도 알게되었구,

무엇보다 꿀벌이 사라지만 사람도 사라지게 된다는데 놀라웠답니다.

 

 책의 내용이 만화로도 그려져 있어서요.

좋았어요.

한눈에 들어오는 느낌도 들고요.

 

 꽃을 키워야 하는 이유를 책을 통해 알았으니

이제 실천이 필요하죠.

책에서 그 방법도 알려주네요.

그림으로 그려서 이렇게 하라고 알려주니까 좋네요.

 

우리 아이 눈높이에도 맞고,

아이에게 제가 읽어주면서도 자연, 환경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아이가 이 책을 읽고나서

꿀벌에 대해서 이야길 많이하게되었답니다.

 

어떤 생명이든 소중하지 않은것은 없겠지만

꿀을 먹는것에서만 생각했었는데

꿀벌을 지키는 것이 소중하다는 것도 배우게되고,

꽃을 많이 심을 수 있도록 환경도 조성해야겠다고 생각하게되고, 방법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