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시작하는 초등 일기 초등 논술 Step 1
이슬 지음, 김은경 그림 / 타임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기쓰기는 초등학교 입학하고 1학년부터 학교에서 숙제로 내주는 숙제더라고요.

우리 큰애도 그랬구,

사촌형아도 초등1학년때부터 일기쓰기를 숙제로 내주더라고요.

책에서도 쓰여있지만.

초등 일기 쓰기는 글쓰기의 첫 걸음이 되어주기때문에 학교에서 중요시 여기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근데..

입장 바꿔 생각하면,,

매일매일 일기를 쓰라고 하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속에 어떤 일기를 써야 할까?

글감찾기가 참 어렵더라고요.


오감으로 시작하는 초등일기 에서는

바로 그런 것을 알려주고,

아이들에게 일기 쓰기..를 "한번 써볼까? " 라는 자신감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해주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엄마와 함께 써보는 일기쓰기..

한번 살펴볼까요?

 


 일기감..

어떤 일기감이 있을까?

파트별로 알려주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아이들의  이야기도 읽어보고,

글 재료를 통해

아이랑 오늘있었던 이야기를 해보면서 글감을 찾아보는 재미가 일기쓰기의 제일 재미난 요소이듯 합니다.

큰애랑.. 일기쓰기 요렇게 했었거든요..ㅎㅎ
 
 

글쓰기를 하다보면,,

특히나 일기쓰기는 아직 아이들이 시작하는 단계이므로

맞춤법에 대해서 제재를 하지 않고

아이에게 아이의 생각을 마음껏 써보라 권하는데요.


사실,,

맞춤법 같은 경우

엄마도 헷갈리는 경우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오감으로 시작하는 초등일기 에서는

배워보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꺼 같아요.~



 

아이들이 바라는것도 많고,

그림으로 그림일기를 써보기도 하고,,

이렇게 아이의 생각을 그려보고, 써보는 과정이

글쓰기의 기초가 되어주리라 생각합니다.


 


어제 아들이 유치원 다녀오고,,

글감을 찾기위해...

아이랑 대화를 나눴는데요...

우리 아이..

유치원 급식때 먹은 이야길 써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ㅋㅋ


 

 
 
ㅎㅎ

반찬을 물어보니..

쭈욱 쓰더니,,

고기도 써야 된다고 쓰고,,

그중에서 제일 맛있는 반찬이 토마토 샐러드였는데

"내가 토마토를 먹었었지.."라고 이야기 하면서 쓰더라고요..^^


 우리 큰애가 초등생때 쓴 일기장들을 모와두었어요.

이 책을 읽고 다시 꺼내봤네요..ㅎㅎ


울 둘째도..

이렇게 열심히 일기를 쓰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