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맨과 투명 망토 - 재료공학자 반가워요, 공학자 4
고희정 지음, 김민준 그림, 백성기 멘토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에게 들려준 책.. 매일 밤마다 요즘 읽어주고 있는 책이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고희정작가님의 책을 참 좋아해서..(과학을 재미나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작가님이신듯..ㅎㅎ) 이 책을 쓴 작가가 고희정작가님인걸 알고,, 진짜 반갑더라고요. 왠지 아는 사람 만나는 느낌이랄까?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는 내내도 즐겁게 읽어줄 수 있었구요.


이 책은  반가워요 공학자 시리즈로 재료공학자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인데요.

이야기가 참 재미나더라고요.

저는 이과를 전공한 사람도 아니라.. 과학이 늘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번에 이 책 읽으면서 많이 배웠답니다.


강철이가 은따,,왕따라고 하고,, 이런 강철이가 소심한과 만나(학교 짱으로 강철이가 생각한 아이) 에피소드를 통해 재료공학자 나노만 박사님을 만나게 되고 그 후의 이야기도 읽을 수 있는데요.

흥미로운것은 아이언맨.. 한참 우리 아들이 좋아한 영화였는데 로봇 수트도 이 책에서 보고,

투명 망토(아.. 이 투명 망토 갖고 싶네요..ㅎㅎ)도 보게되면서

과학이 구체적으로 증명되는 그런 기분도 들었던 책이랍니다.



그림도 이 책의 아이들의 캐릭터를 잘 살린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읽으면서 재료의 중요함도 배우고, 재료공학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도 배우고, 과학자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