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 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9
김주창 지음, 방상호 그림 / 자음과모음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하 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은

수학과 과학이 접목하여 만든 수통과 책으로,, 새로 신간으로 만나보게된 책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우리 큰애가 정말로 좋아하는 책이기도 해서..

더 반가운 책이네요.

아무래도 우리아이의 성향과도 맞는 책인듯 하여요.^^


제가 지난주에 조카가 수학문제를 좀 가르쳐 달라고 해서 같이 풀어봤는데..

어머나,,너무 어렵더라고요.

평소 책읽기가 중요하겠다..이런 생각디 들었던 경험이였는데요.


이 책은 초등 수학,과학을 접목한 책이니까..

좋았고,


스토리털렝으로 읽어볼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라 함께 읽으면서 이해도 되고..(제 수준이 요정도 입니다..ㅎㅎ)

계속 접해주고픈 책이기도 하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세상이 둥글게 되기를 바라는 써클 마녀와 그의 제자가 마법을 걸어 기하 왕국을 무너뜨리려고 한데요.

그치만,, 프랙 왕자와 다른 등장인물들이 힘을 합치는 이야기 윈데요.

수학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도 이 책을 읽으면서도 다시 배워볼 수 있으며,

규칙 찾기는 수학을 잘하는 아이든 , 흥미를 잃은 아이든,,

나도 수학 한다고 생각하게 하는 분야여서..

수학을 어려워 하는 친구들도

이번에 새로 나온 이 책을 읽으면 좋은 경험이 될꺼 같네요.

 

이 책을 읽고나면 수학과 과학이 함께 융합된다는것도 알 수 있는 책이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