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스케치 노트 어린이 스케치 노트 시리즈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한 책이랍니다..

그림그리기 싫어하는 아이들 없을테지요?^^

맞아요..

우리 애도 그림 그리는걸 좋아해요.

그렇다고 따로 그림을 배우는것은 아지미나,, 그래도..아이들의 생각을 끄집어 생각해 내는 것이 바로 이 책이 원동력을 실어주는것이 아니가 싶어요..ㅎㅎ

창의력 키우기 들어가 볼까요?ㅎㅎ

 

 

 처음에 이 문제를 풀어봤어요.

1번 문제..

넘 어렵더라고요..

아..근데 우리 아이가 이 문제를 풀었어요.

진짜 신기했어요.

 

 

 

 

 

 

이렇게용..^^

대단하다..ㅎㅎ

 

 아이랑 다르게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여러 이야기를 해보았어요.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는걸 아이도 배우겠지요.

 

창의력을 키우는 책이라 그런가..다르네요..ㅎㅎ

 

 

 그다음 네모를 통해

곰돌이를 그려봤어요.

 

네모안에 곰돌이를 그렸어요.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요?

 

 

이렇게 그렸네요..ㅎㅎ

 

 

 

 

 

 

 

그렇다면..

반쪽짜리 동그라미로는요,, 뭘그렸을까요?

무당벌레를 그렸어요.

다리가 6개인것도 찾아보고요.

 

 

다른 하나는

아이가 그리더니

로케트 해파리 문어라고 그린거래요..ㅎㅎ

 

 

 

 

 

 

 

배를 그렸는데..

배 하나는 공룡을 찾는 배이고,

하나는 선을 이용한 배를 그린거에요.^^

 

 

 

 

 

 

 

우리 큰애때부터 창의력에 대해 많이 강조한 학습이 유행이였던거 같아요.

창의력이란

남과 다른 생각이라지요.

남과 다른 생각,,

같은 모형도 다르게 생각하는 힘.. 이걸 길러주기에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하나의 그림을 다르게 생각하게 하는 경험을 많이 해주어야 겠구나.."

이란 이런 생각이 듭니다..

 

그림을 잘 그리진 못해도

그림을 그리면서

재잘재잘 이렇게 그리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하는 아이인지라.. 신나는 경험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