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이끈 리더 1 : 시작되는 우리 역사 한국사를 이끈 리더 1
초등역사교사모임 지음, 이진우 그림, 황미라 글 / 아르볼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요즘 우리아이가 잘때 읽어주는 책이에요.

덕분에 저도 한국사 공부 제대로 하네요.

우리 아들이 책 제목을 읽더니

"엄마, 리더가 뭐야??"라고 물어 보더라고요.ㅎㅎ

역시 간접교육의 힘이 놀랍네요. 한국사 책에서 리더라는 영어도 알고요.^^ㅎㅎ

 

역사 속 이야기 중..

우리가 알아야 하는 인물은 참 많지요

그중에서 리더로 알아본다면,,

그 시대를 좀 더 자세히 관찰하는 의미로다가 접근해볼 수 있고, 재미날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가 잊지 않고,,

첫 역사에서 꼭 접하는 단군부터 시작하여,,

김수로까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나 궁금해요.

 

아.. 그전에

구석기, 신석기의 구분과

우리나라에 언제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는지에 대해서도

어떤 생활상을 했는지도 궁금하고,

우리 작은애가 마침 근처의 암사동 선사유적지를 작년에 유치원에서 현장학습으로 다녀와서

아이에게 이야기 해주니

금방 알더라고요. 거기서 흙으로 만드는 체험도 했었기에 기억에 오래남은 듯 합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내용이고,

꾸준히 읽혀주고 싶어서

다음권도 읽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네요.

재미나네요.

그리고

엄마가 읽어주니까 오랫동안 아이의 기억속에 한국사를 접하는 기억도 날듯 하고요.

 

어떤 리더가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 저는 재미난 이야기로 적혀 있어 아이가 귀를 쫗긋하니까 더 좋은 책인듯 해요. 역시 이야기가 재미나야 아이도 신나게 읽는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