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명품 컨설팅 - 특목고에서 의대까지 강남 대치동 엄마의 합격전략
이미경.변문경.기순신 지음 / 다빈치books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필요했던 이유,,

내 아이가 중학생이여서 관심을 두었습니다.

초등 고학년엄마들도 다들 입시에 관심도 많고 하던데..

저는 아이가 스스로 하는 편이라 이제서야 관심을 두고 책을 읽고 접하게 된듯 합니다.

 

솔직히 학생부종합전형이 뭔지 몰랐어요.

그래서 학생부종합전형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았네요.^^ 정말 이제서야라도 관심을 가져야겠다 싶었네요.

내신, 수능성적이 그닥 높지 않고 꾸준히 진로와 관련된 학생부관리를 해 온 학생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이 유리하다는.. 인터넷에서 검색결과,,

그리고 책에서 읽은 내용중에

특목고 부터 의대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합격 컨설팅이란 내용도 맘에 들더라고요.

 

주위에 고3 엄마도 있고,

그리고

올해 친하게 지내던 아이 친구 가족이 대치동으로 그것도 월세로 이사를 가는걸 보고,,

저는 그렇게는 못하겠지만

입시 전형에 대해서라도 알아 두어야겠구나..라는 생각도 하게 되고,,

엄마의 정보력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저의 정보력에 다빈치 북스에서 나온 이 책이 도움을 주리라 생각이 들어요.

 

성공하는 케이스, 실패하는 케이스를 두어서

아이들의 다양한 예도 읽어보았네요.

 

저는 어제서야 특목고와 자사고를 같이 원서를 쓰지 못한다는것도 알았던 엄마인지라..^^

 

내 아이에게 어떤 정보가 맞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내 아이가 가보고 싶은 대학의 전형도 찾아보아야겠다 생각도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