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실리콘밸리의 자유로운 업무 방식 - 구글 애플 페이스북 어떻게 자유로운 업무 스타일로 운영하는가
아마노 마사하루 지음, 홍성민 옮김 / 이지북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살고 있는 곳이 아닌

정말 꿈의 직장이라고 하는 실리콘밸리에서의 직장생활은 어떤 생활일까?

궁금해지는 책이였습니다.


요즘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외국에서 근무할려고 하는 젊은이들도 많았는데

이 책을 지은 저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듯 합니다.

젊은이들에게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꿈이 있고, 꿈을 이뤄나갈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말이죠.


뉴스나 신문에서 보면 젊은이들의 심각한 구직란을 읽어보는데 이게 어제 오늘일은 아니지요.

그래서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커가고 있어서.. 자연스레 관심이 가졌다고나 할까요?


요즘 제가 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아이에게 읽어주기도 하고, 저도 읽는데

그렇지 않아도 경영서 한권을 읽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제가 읽는 책이 편독이 심한거 같아서요.


저는 미국이란 나라에 가본적도 없고

영어를 그다지 잘하지도 않아서 앞으로 갈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마

저자가 그곳에서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미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면서 다국적으로 여러 사람들을 만난것을 바탕으로

미래형 업무방식을 소개한 책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우리의 교육과정이 정답을 찾아 정답을 중요시 하는 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자라서

어쩌면 새로운 업무방식이 더 신선하게 다가왔고,

실리콘 밸리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보는것도 자신의 캐리어가 쌓이는 좋은 방법인지 알게 되었네요.

예전에 어느 다큐멘터리에선가

어느 프로그램에서 외국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을 소개하는 프로가 있었는데

도전하는 젊은이들을 보면서 안주하지 않는 에너지를 느꼈던 기억이 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