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에 알뜰 시장이 열려요 - 정치.경제 쉬운사회그림책 2
이기규 글, 심윤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내용일까? 궁금한 책입니다.

쉬운 사회 그림책 두번째 권으로 정치, 경제와 관련된 책이라.. 더더욱 기대되는데요.

우리 작은애가

쉬운 사회 그램책 중1권인

할아버지 댁에 놀러 가요를 참 재미나게 읽고 또 읽어달라 했었거든요.

할아버지를 좋아하니...(할아버지가 손주 다들 좋아하시니까요..~~~^^)

계속 읽어달라 했었답니다.

그래서

쉬운 사회 그림책을 은근 기다리고 있었네요..^^

 


 큰 아이를 키워보니까

의외로 사회과목을 어려워 한다는걸 알았어요.

왜일까? 생각해보니..

사회 책을 접해주지 못했던거 같아요.

저학년 용으로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사회,정치,경제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여서

저도 반가원 책이네요.

우리 둘째..

밤에 잘때 읽어주면 좋을꺼 같아요..

살짝 읽어보니

우리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곳들이 소개가 되었더라고요.~~

이야기꽃을 피워볼 수 있겠어요..ㅎㅎ



 사회와 관련이 있는 책이다 보니

우리 일상생활과도 관련이 있네요.

그래서

책을 읽어주면서

차 조심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고,,
 시장이 왜 생겼는지

아이랑 이야기 해볼 수 있어요.

내가 필요해서 사는 물건은 시장에 가면 살 수 있어서

시장이 왜 생겼는지 생각지 않고

당연히 있는지 알고

있으니까...

이런 부분도 이야기 해볼 수 있어요.
학교에서 공부할때

배우는 경제 개념..

어떤 내용일까?

궁금한데요..

이렇게 중간중간 책 속에서 알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맨 뒷페이지에

하늘이의 경제 활동 지도를 통해

시장, 마트, 은행, 문구점, 분식점, 편의점등..

우리 주변에서 보는 여러 편의 시설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돈의 쓰임새도 알아 볼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