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수학전사 1 - 이집트 신들의 문제를 풀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임대환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아이가 매일 밤 요즘 읽어달라는 책이랍니다.ㅎㅎ

좋아요..

아이가 곱셈을 할 줄 알아서 분수에 대해서, 나눗셈에 대해서 자연스레 알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제법 책의 내용이 있어서 하루에 다 읽어주지 못하고

몇장씩 나눠서 읽어주고 있는 책이에요.

분수는 자연수와 다르다는것도 아이는 제가 읽어주는 마지막 수학전사 책을 보고 알 수 있겠지요..ㅋㅋ

 

맨 뒤에 끝나는 장면에서

독고준은 진정한 호루스가 될 수 있을까요?

라고 쓰여 있고, 2권으로 이어진다고 되어 있어요. 이 책 다 읽고 나면 2권도 기다려져요.^^

 

책의 표지인데요.

책을 읽어주다 보면

표지의 거대 괴물을 표현하는 글이 나오는데

우리 아들이

표지의 이 괴물을 가르키며

"이 괴물이지?"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이집트 신들으리 문제를 어떻게 풀지..궁금하기만 합니다.

 분수 크기를 비교하는것은 어떻게 할까?

저도 궁금합니다.

요즘은 초등 수학도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평소 수학동화를 접하면서 수학과 친해지게 하는게 굉장히 중요한듯 해요.

 

 책 속에서

이렇게 직접 글로 알 수 있어서요.

이 점도 참 좋아요.

수학을 수로도 써보고,

그림으로도 그려보고,,

수학 풀때 다양하게 풀어 접하는게 중요하다는걸 알려주네요.

 

수학과 이집트의 만남이 참 재미나고,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글로도 읽지만 분수를 숫자로 써서 풀어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