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자! 수학 지능 1학년 - 꼭 풀어야할 논리수학퍼즐 깨우자! 수학 지능
서지원.임성숙 글, 김현민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아이랑 같이 해보고 싶었던 수학지능 책인데요.

1학년 대상이라 아이랑도 대상이 맞고,

무엇보다 단순 계산이 아닌 논리수학퍼즐을 통해서

정말 책 제목처럼 수학지능을 깨보고 싶었던 책이라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책 뒤에 보면

사람의 뇌가 그려져 있어요.

그 뇌안에

음악지능, 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언어지능, 대인관계지능, 자연친화지능, 자아성찰지능과

논리수학지능이 있네요.

사람을 만나보면

어떤 사람은 신체운동을 잘하고,

어떤 사람은 언어능력이 발달되어 있고,

어떤 사람은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도 있더라고요.

이 책을 보니까.. 그 안에 논리 수학지능도 있군요.

 

생각하는힘이 논리 수학지능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문제가 생겼을때 풀어서 나갈 수 있는 힘이 바로 생각하는 힘이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를 보니까,,

한장한장 넘겨 가면서..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면서 풀면..

내가 문제를 풀었다는...생각도 들고,,

희열도 느끼면서 공부할 수 있는 바탕도 될 듯 해요.

 

 

아이들 게임 좋아하는데요.

이 책으로 게임하듯 즐겨보고 싶네요.^^

한장씩 풀어나가다 보면

아이가 생각하는 힘도 생기고,

수학의 다양한 재미도 느낄 수 있겠지요.

수학잘한다는것이 단순히 계산을 잘하는 시대가 아닌 세상에 사니까요..^^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추리도 하고,

맞추면서 내가 해냈다는 성취감까지도 챙겨볼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