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과학이 생겼대요 1 : 지구과학.물리 - 이야기로 배우는 과학 원리 그래서 생겼대요 시리즈
우리누리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가 좋아하는 시리즈 도서입니다.

길벗스쿨에서 나온 책인데요.

아이에게 쉽게 ,,,,,

그리고 아이 눈높이에 맞쳐 책을 선택해주는데

제 레이다망에 딱 걸린.. 책이기도 하고요..ㅎㅎ

 

그래서 이런 과학이 생겼대요를 읽으면서

과학을 접하는 시간도 생겼던거 같아요.

 

 

 

 

책 표지입니다.

지구과학 , 물리에 대해서 배우는 책인데요.

 

과학학원 다니지 않아도

이렇게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특히나 물리를 접하게 해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학을 여자애들이 어려워 하는데...

평소 과학 독서록도 참 중요한듯 해요.

 

 

 

 

내가 살고 있는 지구,,

그 지구에 대해서 얼마큼 알고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지구의 탄생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개인적으로

극지방에 대해 궁금하고,

우리 아이는 물의 순환이 재미나다고 합니다.

양장본으로 물에 대해서 읽어서 마침.. 깊이 있는 독서도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만화로 접하니까..

재미나죠.

지구가 이야길 하네요..

이렇게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네요.

 

 

솔직히

지구가 자전하는건 알고 있지만..

그 이유에 대해서 아이에게 설명하기엔.. 제가 과학적 상식도 부족했는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공부했네요.. 역시 아는만큼 보이는건가요?ㅋㅋ

 

 

특히..

기억이 나는게

전기 부분인데요.

우리 큰애가 처음에 과학 배울때 어려워 했었거든요.

그래서 더 관심있게 보았네요.

 

 

 

과학을 접하는 기준은

얼마큼 간접적이지만.. 경험해주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그마한 관심이 아이에게 과학을 즐겨 해주게 하는 밑걸음이 되어줄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