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산보
플로랑 샤부에 지음, 최유정 옮김 / 자음과모음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도쿄를 알게 해주는 아주 좋은 책이로구나..싶었어요.

그러니까 그림으로 알 수 있으니까 더 좋았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여행기라기 보다는

도쿄 중심에서 겪은 이야기인데요.

책을 읽어보면

도쿄 중심에서 겪은 모험담이라고 합니다.

 

도쿄를 가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으나

이 책을 보면 도쿄 구석구석을 가본 그런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그래서 더 재미나고 더 신나는 도쿄 이야기가 아닌가 싶네요.

 

뭐랄까?

이렇게 까지 한 도시를 이야기 할것이 있을까?

반대로 내가 살고 있는 서울을 이야기 한다면 난 무슨 이야길 할까?

한곳에만 머무르고,

한곳에서만 왔다 갔다 하기에

잘몰랐는데

 

내가 새로운 곳에 있다면

뭔가 어떤 경험들이 다 생소하고 다른 기분이 들겠다 싶더라고요.

 

작가가 도쿄에 머물면서 쓴 책인데요.

2006년 6월부터 12월까지의 이야기라고 하네요.

난 그때 뭘하고 있었지? 생각도 들고,

작가가 도쿄를 둘러보면서 그림을 그린 여러 풍경들을 읽으면서 ,

또 한장씩 넘겨가면서

또다시 빠져 들어 읽어보는 책이랍니다.

 

무엇인가를 그린다는것은 뭔가 세심한 관심이

가져지는데

이 책을 통해

작가에 대한 애정도 느껴지고,

또한 그림을 넘겨 가면서 도쿄를 6개월간 머문 작가의 이야기에

푹 빠져 들었던 책이랍니다.

한번은 가보고 싶은 도쿄,,

근데..여행으로 가게 되겠지만,,

살기 위해 간 도쿄의 모습도 이 책을 통해 알게된듯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