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1 - CSI 탄생의 비밀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1
고희정 글, 송진욱 그림, 김봉수.배성호 감수 / 가나출판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에 과학형사대CSI로 어린이 과학 형사대CSI를 만나본 아이.. 그래서 과학은 의외로 중학교때 잘 해서 줄곧 A를 맞아오는 아이..^^

그런데 이 아이에게도 초등학교때 과학을 어려워 해서 "과학이 어려워"했던 적이 있었기에..

그때..

어린이 과학형사대 CSI를 아이에게 소개했고,,꾸준히 한권,한권씩 읽었고, 사서 읽었는데...

그래서 인가 과학자신감이 생겼기에,,

 

중학교 가니까

이번엔 "엄마, 사회가 어려워"하길래.. 이번에 새로나온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를 주저 없이 보여주게 되었어요.^^

이런 사연 있는 엄마라면,,

사회로 어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 바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랍니다.^^

 

아니나 다를까.. 우리 아이가 앉은 자리에서 읽는거에요.

핸드폰 카톡하기 바쁜 요즘같은 때..

방학때 책을 읽어보라 권하고 싶었는데 정말 잘되었다 싶더라고요.^^

 

 

사실,, 다 아시겠지만,,

이 시리즈의 특징은 이야기로 되어있다는거죠. 그래서 뒷 이야기도 궁금해서 다음권을 자연스레 기다리는 책이기도 하고요.

이 책의 주인공들을 만나봤어요.

고영웅, 경제인, 백두산, 문하재..

각각 특징이 있더라고요.

고영웅은 오지랖이 넓은 아이고, 경제인은 경제 형사이고, 백두산은 지리형사, 문하재는 역사 형사,,

각자의 이름을 읽으면 짐작이 가는.. 특징도 있구요.

 

그외의 인물도 소개해 두었어요.

 

각 사건마다 핵심 학습 주제가 있어서 아이들이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점과

특별활동과 찾아보기와 정답도 두어서 아이들이 문제를 통해 알아보고, 답도 찾아보고 맞춰보는 과정을 통해

한권의 내용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이번엔 엄마인 제가 뒷 이야기가 벌써 부터 기다려지네요. 우리애 카톡 하지 말고 책 보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라도요..ㅋㅋ^^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를 통해

사회학습의 재미를 알아가고,

책의 내용을 통해서 뒷 이야기를 궁금해 하면서 다음권을 기다려 볼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