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화학법정 2 - 물질의 구성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7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학을 좀 더 쉽고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과학공화국 화학법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알아볼 수 있는데요.

물질의 구성이 화학하고 관련이 있다고 하니까

제목보고 궁금해서 읽어보게 된 책이기도 하고요.

물질을 구성하는데 있어 하나하나 접근하는 방식도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랍니다.



화학하면 생각나는게

공식이에요.

학교다닐때 화학배울때 열심히 외웠던거 같아요. 원소기호 같은거요.^^

그래서 이 책도 그런건가? 싶었는데

역시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ㅎㅎ

좋네요.~~ 좋아요.^^



이 책이 과학책임에도 불구하고 재미난건

역시 생활속에서 접근하는 내용들이 많아서가 아닌가 싶은데요.


원소와 원자에 관한 사건을 통해 원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열에 대해서는 우리가 아는 열과 관련한 에피소드로 이야길 전개하고

상태변화에 대한 사건도 알아보고

물질의 성질에 관해서도 알아봅니다. 부력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요.

기체에 대해서도 알아보는데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으나 기체로 인해 방귀도 맡을 수도 있고,

일상생활 속 물질의 구성을 통해서 화학의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에서도 흥미로운 책이 아닌가 싶네요.


이번에 우리 아이가 과학시험볼때 공부했던 내용도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책 속에서 교과서와 연계되어 읽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인거 같고, 시험볼때 도움도 되었기 때문에 평소 과학책과 친해져야 한다는 점도 다시 한번 알게해준 소중한 책한권이였어요.^^ 과학책이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는거야?^^ 라고 이야기 하고 싶은 책이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