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잘나가!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8
임근희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좋은책 어린이 책 저는 정말 추천해 주고픈 저학년문고, 저학년 도서인데요..

그 이유는 창작동화를 읽으면서 아이가 상상의 나래도 펼칠 수 있고,

무엇보다 배울 것이 많고, 생각하면서 자랄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꺼 같아요.

초등 추천도서로 엄마들이 추천하는데.. 저도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거기다

이번에 읽은 책은

내가 제일 잘나가!라는 책인데요.

우리 아들..

이 책 매일 읽어달라고 합니다.

그 이유..

남자아이들의 이야기라서인가?

아님.. 책 제목을 보고 라임을 붙혀가며 읽어달라고 해서인지..^^ㅎㅎ

그래도 책을 읽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책인지라.. 너무나 반가운 책입니다.

 

 멋지죠?

1등상 받아 메달도 걸고 있는데요.

얼마전 우리 아들 태권도에서 등급 심사하면서

메달을 받았기에..

이 책 보면 꼭 태권도 메달도 찾곤 한답니다..ㅋㅋ





책의 내용을 보면

달호에게 참 배울께 많는거 같아요.

그리고 민규도 달호랑 친구가 되면서 성장해 가는 모습도 박수 쳐주고 싶고요.

 

뭐든 일등이 되고 싶어하는 민규..

그런 민규는 달호때문에 달리기 시합에서 진게 못내 싫었는데요.

그런 민규에게도 기회가 왔는데

바로 각 학년 같은 반 형아, 동생과 달리기 시합을 하는거였어요.

민규는 이번에 이길 기회라고 생각했으나..

그만,,

지고 말았죠.

 

그래서... 친구들이 자기에게 뭐라 할까봐

교실로 들어가지 못하고 병설유치원 놀이터로 가고 말았는데

달호가 민규에게 급식 먹자고 찾아오고

둘이는 교실로 돌아가다 달호가 사고가 나고,,

민규가 달호를 기다려 주면서

친구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래서 좋은책 어린이 문고는 아이들 생활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런 표정을 짓고 있는데

아~ 내가 잘나가니까..! 라서라고 하네요..ㅎㅎ

자신만만 민규는 상도 참 많네요. 그것도 일등상이..^^

 

달호에게 다정한 말 한마디..

이게 필요했는데

민규가 아직 몰랐지요.

거긴 달호의 상처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달호에게 좋은 친구상을 주고 싶다고 합니다. 친구를 잘 돌봐 주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