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생일 파티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7
김란주 지음, 이수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리 아이에게 읽어주니까

엄마의 생일을 챙기겠다고 꼭 약속하자고 한 책이라..

엄마의 생일 파티는 아마도 제 생일날 생각이 날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기특하죠? 우리 아들..ㅋㅋ

 

 

좋은책 어린이 책 저는 정말 추천해 주고픈 저학년문고, 저학년 도서인데요..

그 이유는 창작동화를 읽으면서 아이가 상상의 나래도 펼칠 수 있고,

무엇보다 배울 것이 많고, 생각하면서 자랄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꺼 같아요.

초등 추천도서로 엄마들이 추천하는데.. 저도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열매는 우준오빠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소녀..

요즘 아이돌 좋아하는 아이들 너무 많지요.

연령대가 내려와서 열매처럼 초등학생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일까요?

열매는 우준오빠 챙기느라

엄마의 생일도 잊어버리고 마는데요..

엄마는 어떨까요?

너무 섭섭할꺼 같아요.

 


열매가 우준 오빠가 오는줄 알고

야외 공연장에 갔으나...

우준 오빠가 아니였죠..^^



이 책을 읽고나서

독후활동을 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저는 평소 아이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편인데요.

이번에는 독후활동으로 질문을 대신했네요..

표지의 아이가 왜 울고 있을까? 물어보고

엄마,아빠의 생일 파티가 열렸을때 너는 어떻게 했는지 물어봤답니다.

 

또 우준 오빠는 12월 21일생, 18세, 179cm, 우준 오빠가 광고하는 신발은 A 스포츠 신발이라고

책에서 다시 찾아보기도 하고요.

 생각퀴즈를 통해서

여러가지를 물어봤는데

특히 표지에서 물어봤던 자신의 생일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면 너는 가족에게 어떤 기분이 들었을지 물어보니 아이가 "아무 사람이 없는 곳으로 떠났을꺼 같다"고 이야기 하는거 보고

책 속에서 엄마의 쓸쓸한 표정, 모습을 기억했구나..라는 생각도 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