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장인, 몸으로 부딪쳐! - 열혈 청춘을 위한 진로 이야기
강상균.조상범 지음 / 탐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로를 꿈꾸고,

내 미래를 이야기 할 수 있는 책 한권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젊은 장인, 몸으로 부딪쳐! 책인데요.

우리 아이가 벌써 진로를 생각할 나이가 되었다고 하니..

세월이 참 빠른거 같기도 하고,,

여러 생각이 떠오르는것은 지금이 얼마나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지

부모인 저는 알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그럴때.. 딱 한권 건내주는 책 한권으로 아이가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하니 저도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읽어본 책이기도 하고요.

 

이 책에서는 여러 이야기가 있는데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길 해주고 있네요. 사진도 있고 해서 믿음도 가고, 나의 모습도 그려 볼 수 있고,

꿈을 비슷하게 꾸는 아이들을 경험해 볼 수 있고, 빡친쌤의 진로상담으로  그것도 알고 싶다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너무 궁금했으나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정보도 알아 볼 수 있네요.

또 이야기를 하는 식으로 궁금한것을 물어보고, 질문하고, 그리고 답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도 많고, 진로 상담하면 좀 더 딱딱하지 않을까? 내심 생각했으나 깊이 있고, 그리고 한권의 책이지만 다양한 직업들을 통해 우리 아이가 알고자 하는 것을 알게해주는 그런 책이였어요.

 

요즘 드라마 미생이 정말 열풍이잖아요?

드라마에서는 움직이는 화면으로 직업에 대해 이야기 해주었다면

젊은 장인, 몸으로 부딪쳐에서는 책이지만 직업의 다양성과 내가 지금 관심가지는 분야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파고 들 수 있었던 경험을 한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