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만리 - 제주 밭담 이야기 우리 창작그림책 1
박소명 글, 민들레 그림 / 우리아이들(북뱅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나라의 전통이랄까?

우리 나라의 것을 알려준다고 해야 할까?

우리아이는 아직 제주도는 가보지 못했으나

흑룡만리를 통해 제주도를 먼저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아이에게 할 이야기가 참 많지만,, 역시 우리 이야기가 재미가 나는 것은 우리의 이야기 때문에 그렇겠지요.^^

 

참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처음에 흑룡만리의 뜻을 몰랐어요.

제주 밭담 이야기라는 부제를 보면서도 이게 무슨 이야기일까? 어떤 뜻일까?를 생각했거든요.

밭담과 돌담을 전부 이으면 만리장성보다도 10배 이상이나 긴길 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거기다,,,

연결된 모습이 살아 움직이는 흑룡같아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니..

아..몰라도 너무 몰랐구나 싶었어요.

 

거기다

2014년에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가 되었다고 해요.

제가 신문도 담을 쌓고 살았구나..싶더라고요.

우리 나라가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기에 우리 후손들이 지켜야 하는것도 많다는 것도요.

 

책을 읽으면서

책 표지에 나온 소년의 이름도 알게되고(백범이란 아이랍니다.)

또 이 아이로 인해

흑룡도 보게되었네요.

 

지금도 제주에는 보름달이 뜨면 수많은 흑룡이 춤을 춘다고 하니...

그것은 흑룡이 제주도를 지켜주겠다는 약속이기도 하답니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제주도를 좀 알게되는 그런 기분이 들어요.

제주도 하면,,

바람,돌,여자라고 우리 어릴때 배웠는데

다음에 제주도를 가게되면

밭담을 살펴보아야겠습니다.

그럼,, 우리 아이가 흑룡만리 이야기를 기억했다가 이야기 해주겠지요.

 

그래서 오늘 저는

밤에 아이에게 베드타임북으로 흑룡만리를 읽혀줄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