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지구법정 2 - 천문,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09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문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책이네요.

천문..하면 별이 떠오르는데요.  어떤 내용일지도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제 차곡차곡 읽는 기분도 들고,,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정말 반갑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그 밖의 세상은 뭘까?

궁금합니다.

 

딸아이에게 물었어요.

"현지야. 지구가 도는거야? 달이 도는거야?

딸아이가 대답해주더라고요..^^ 책 읽는 보람을 느끼네요..ㅋㅋ

요 책에서 달에 관한 사건으로 제 2장에서 나오는데요.

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전에 1박 2일에서 망안경으로 달을 본 기억이 나네요.^^

 

초등학교때였나 아이가 지구, 목성, 화성등을 배울때 순서도 외우고,

태양계 순서할때 앞 글자만 따서 수,금,지,화,목,토,천,해~~~ 이렇게 외웠던 기억도 나고,,

이렇게 책을 통해 지구밖을 둘러볼 수 있다는게 재미납니다.

역시 사건사고로 읽어볼 수 있어 이야기로 읽을 수 있고,

흥미롭게 읽으면서

과학을 접하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과학공화국 지구법정 표지에요.

천문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역시 지구인이 지구밖 우주에서 우주복을 입고 둥둥 떠 다니네요.^^

 

법정 시리즈 이기때문에

판사, 변호사가 나오네요.

 

아이들 과학을 어려워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과학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고,

무엇보다 달달달 외우는 과학이 아니라

이해하고,

우리 주변에서 찾아보고, 눈에 익게 해주는 효과를 이 책을 통해 가질 수 있는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