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크는 인문학 6 : 역사 - 왜 역사 공부가 중요하다고 할까? 생각이 크는 인문학 6
최경석 지음, 이진아 그림 / 을파소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이 크는 인문학에서는

역사란 무엇인가부터 시작하여 역사에 대해 시작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장부터 6장까지의 이야기인데요.

책 사이즈는 작지만 한번쯤 생각하기에는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생각하는 연습..도 필요한거 같아요.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

이 책의 제목을 보니까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라고 되어 있네요.

그렇군요. 인문학은 역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로군요.

 

큰애가 중학생이에요.

아이 아빠가 아이에게 같이 한국사 시험을 보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찬성했는데.. 좀 더 깊이 있는 독서를 하기위에 이 책을 접했어요.

누구에게나 역사는 있지요.

그걸 기록으로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기록이 없던 시절엔 그림으로 우리가 유추하거나, 유물,유적으로 유추하곤 하지요.

 

책의 내용을 보니 ㅇㅇ 한가요? ㅇㅇ 필요한가요? ㅇㅇ 될까요? 등 물어보는 말로 시작하고 있네요.

그래요. 이 책은 질문을 하고 답을 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대답을 하기위해

뭔갈 의도치 않아도 집중을 하고 책을 읽게 하고

그리고 이해를 할 수 있는거 같아요.

공부는 외우는것은 긍방 까먹지만

이해하는것은 재미가 나고 또 읽고싶고 공부하고 싶드시..

그렇지요?^^

 

역사와 인문학, 인문학과 역사..

어찌보면 어렵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면서 읽었어요.

사실 다시 읽어봐야 할꺼 같아요.

그래도 역사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 수 있고, 그래서 앞으로 더 역사를 아는척 할꺼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