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 행복할 자격, 동물 권리 테마 사이언스 13
플로랑스 피노 지음, 이정주 옮김, 안느 리즈 콩보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동물이 행복할 자격 동물 권리..

책 제목을 보자마자,,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것은 저만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파트에 살지만 주위에 개 키우는 분들이 많아서 동물 하면 개나, 고양이등이 먼저 생각나는데 정말 생각지 못했던것이 동물의 권리였거든요. 사람이 태어나면 당연히 권리가 있드시 동물도 행복할 자격이 있는것은 당연하지만 동물 권리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책 표지랍니다.

정말 동물도, 사람도 편안해 보이네요.

행복해 보이고요.

그렇지만 사람들에 의해 동물이 행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도 아프더라고요.

인간은 지구에서 동물과 함께 산다는걸 잊지 말아야겠다..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그냥 지나쳤던 동물의 다양성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야생에서 살았던 동물을 우리 사람들이 애완동물로 키우는 시기도 적혀있고,

동물들의 언어와, 동물의 지능에 대해서도 읽으면서 알수 있어요.

 

마지막쯤 읽으면

동물이 실험용으로 사용이 되는것도 읽을 수 있는데

약의 효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이용한다고 해요.

유럽 의회에서는 동물을 실험용으로 키우는것을 금지 한다고 하는데 프랑스에서는 아직도 실험용 동물을 사육한다고 하네요.

 

알아두면 좋을 동물단체도 적혀있고,

뒤에 보면 퀴즈도 10문제와 답도 바로 밑에 있어서 풀어보면서 한권의 책을 정리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 책은 테마 사이언스 13권으로

좀 더 과학을 쉽게 풀이해서 아이들에게 설명해주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쳐 읽으면서 책의 내용이 상식으로 쑥쑥 쌓여 

아이들 과학 공부에도 흥미를 줄꺼 같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