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지구법정 3 - 날씨,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14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공화국 지구법정 3권의 내용 날씨..
너무 기대되네요.
왜냐하면 날씨는 우리가 매일 접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지난주만 해도 낮에는 더워 반팔을 입었는데
어제부터 쌀쌀해져서 긴팔을 꺼내 입었어요.
다행히 오늘은 햇빛이 나오네요. 어제는 햇빛이 나오지 않아 빨래 말릴때 잘 안 말랐는데
오늘은 잘 마를듯 해요..
저는 매일 손빨래를 하거든요.ㅎㅎ 그래서 그 누구보다 날씨에 민감..합니다..
 
 
날씨에 대해 궁금한것들이 참 많아요.
그 궁금한점을 과학공화국 지구법정에서 풀어보내요.
드뎌..
"그래 잘만났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우리 아이랑 세계지도를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
지구에 살고 있는 지구인들도 날씨에 관심이 많겠지요.
 
궁금합니다.
책 속에서 과학성적 끌어올리기가 있어요.
이 코너 정말 좋아요.
과학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잖아요?
 
여러 이야기가 있어서
요즘 스팀교육, 융합교육 처럼
이야기로 과학을 접할 수 있어서 더 좋고,
 
여러 이야기로 예를 들어 설명해 주기 때문에
과학 공화국 지구 법정으로 책을 읽고나면 어느새 지구와 친해지는 기분도 들어요. 과학과 친해지는 기분이 들죠.
아마,, 그래서 이 책 시리즈가 더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기는 지구법정을 통해서도 피고와 원고의 이야기를 통해 읽어보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흠뻑 빠지다 보면 책 한권 읽고나면 과학성적도 쑤욱 올라올꺼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