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지구법정 5 - 지질시대,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24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 기말 고사 공부를 하면서 보니까 사회공부 할때 지질에 대해서 나오더라고요. 제가 이 부분이 좀 취약해서 아이한테 물어보니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해서..지질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와닿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 내다가 이 책이 생각나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요즘 느끼는건데 사회공부가 사회만 나오는게 아니고, 과학도 나오더라고요..

국어시간에 역사도 나오고, 사회도 나오는것 처럼..

원리를 알면 조금 더 쉽게 와닿을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질시대 표지에요.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저는 대륙이동, 바다와 댎ㄱ의 형성, 화산지역, 화산 주위의 암석, 화산의 종류, 지진예보등의 사회 공부할때 도움이 되는 부분을 좀 더 깊이 읽었답니다.


 과학성적 끌어올리기가 나오는데요.

판 구조론에 대해서 알 수 있는데

실제 사회공부할때도 배우더라고요. 음.. 좋아요..ㅎㅎ

 

 

 


  

여기는 지구법정인데요.

원고, 피고의 이야기를 통해서 좀더 자세히 이야기에 들어가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지구법정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지구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되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게해주고,

또한 우리가 사는 지구의 다른 모습에 대해서도 알게해주는 책이고,

과학 시간이 즐겁게 해주는 책인거 같고, 더불어 사회시간도 재미있게 해줄 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