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릉에서 만난 덕혜옹주 효리원 3.4학년 창작 동화 시리즈 10
이규희 지음, 백금림 그림 / 효리원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다녀온 딸아이..

마치 홍유릉에서 만난 덕헤옹주님이 우리곁으로 여행온것처럼.. 이 책을 손에 들려주었습니다. 아이는 짧지만 2박3일로 여행을 다녀와서 인지.. 한결 밝아진 얼굴이였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더 밝아지더라고요.^^ 덕혜옹주님이 누구인지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의 아픈 역사속에서 너무나 아픈 삶을 살다 돌아가신 덕혜옹주님의 삶,, 태어날때는 그 누구보다 행복하게 태어나서 고종황제의 사랑을 받았으나 우리나라가 일본이라는 강대국때문에 무참히 지밟힐때 황제의 딸로 태어났으나 삶은 너무나 불행할 수 뿐이 없었던 그녀의 삶,, 그렇길래 우리는 우리 역사를 바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학년,4학년 창작동화로 덕혜 옹주님을 만났어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5학년이 되면 역사를 사회시간에 일년간 배울텐지요. 바로 알고 바로 공부할 수 있는 밑바탕을 이 책을 통해 배웠음합니다. 더군나다 여자애들은 역사를 어려워 하기에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고요.^^

 

 

책 표지에 덕혜옹주님은 너무나도 밝게 웃으며 자전거를 타고 있네요...

홍유릉은 제26대 왕 고종과 명성황후  묘소인 홍릉과 순종과 순명효황후 유릉의 합칭이라고 합니다. 집에서도 가깝네요. 한번 아이들과 같이 찾아가 보아겠구나..싶었답니다.

 

덕혜옹주님과 세온이의 만남 속에서 우리는 책이 주는 교훈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