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거짓말 (양장)
김려령 지음 / 창비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영화로도 접한 분들이 계시겠지만, 이 책은 처음에 나왔을때 이 책의 작가가 김려령 작가여서 읽어보았다가 김희애씨와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와 "영화로도 나왔네~"라고 관심을 보였었는데 책으로 다시 나와서 다시 읽어보게 된 책이랍니다.

또 우리 아이 친구가 다니는 중학교 1학년 필독도서여서 친구 엄마가 이 책을 사길래... 덩달아서 다시 읽어보았기도 했구요.

 

대한민국에 정말 있어서는 안되는 사고가 일어났고, 많은 아이들이 죽었습니다. 지금도 사고 수습을 하고 있는데 남겨진 가족들의 울음,,그리고 대한민국의 울음을 보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도 가슴 아팠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마음이 느껴져 너무 마음이 아파서..어떻게 보면 이 책을 읽는 독자이기도 했지만 아이엄마로써 읽었기에 더 깊이 와닿았던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짓말은 나쁘다고 듣고 자라왔고,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렇게 교육시키지만

우아한 거짓말을 건내며 살고있는것은 아닌가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했습니다.

 

책속에서 알려주는 진실,,

그리고 사실,,

그리고 그 것을 풀어나가는 작가의 힘..

그리고 같이 읽어나가면서 알게되는 독자들은 이 책이 우리에게 전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있게 생각해보게 하는 묵직함이 이 책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이 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