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역사 왕이 되는 한국사 이야기 1 - 초등 교과 연계 ㅣ 왕이 되는 시리즈 3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역사 왕이 되는 한국사 이야기 1권을 읽었습니다.
차례를 보면 우리 겨레 첫 나라, 고조선부터 시작해서 백성을 위해 만든 상평창과 의창까지로 이어지는데 페이지가 239 페이지까지 이어지는 책이랍니다. 정말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지요.
고조선시대의 유물인 고인돌을 보기위해 강화도에 가서 보고 온 기억이 있는데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네요. 왠지 그래서 더 실감나게 이 책이 와닿은지도 몰라요. 우리 딸도 이 책 보면서 그때 이야기 하는것 보면 역사는 역시 체험이구나 싶더라고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보고 싶은 곳은 참 많아도 이렇게 기왕이면 역사 체험지를 가보는것도 좋은듯..ㅎㅎ
그리고 경주도 다녀왔는데 경주는 두번 다녀왔기에 아이가 더 이야길 했어요. 그때 마침 선덕여왕이란 드라마가 인기였지요^^.. 그래서 더 아이가 이야기 하네요.

우리 아이는 역사왕이 되는 한국사 이야기를 1권과 2권을 같이 있었어요.이렇게 읽으면서 아이는 또 다시 역사의 즐거움에 빠지겠지요.
개인적으로 공부해라~해라가 아니라
이렇게 평소 역사책을 접해주는것이 제일 좋은 공부법인거 같습니다.
재미나니까 또 읽게되고, 그래서 어느새 내 머리속에 담겨있는것이 역사 겉아요.
그게 왕이 되는 시리즈의 매력인건가요?ㅎㅎ
초등 교과 연계도서여서 아이들이 학교에서 공부할때도 공부 자신감도 생기고, 그러니까 성적도 올라가니까 또 공부도 재미나고, 역사도 재미나서 한번 더 보게 되는게 바로 초등 교과 연계도서가 주는 즐거움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