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에게 배우는 사자소학 - 최고의 인성교육 지침서
한학중 지음 / 학민사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에게 배우는 사자소학을 읽으면서

왠지 한자도 다시 배우는거 같고,

옛날 말씀에서 우리에게 들려주는것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어요. 우리 아이도 요즘 한자를 다시 배우는데 그래서 인지 더 열심히 보더라고요..^^ 기특했어요. 아이에게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 되겠지요.

아빠에게 배우는~ 이라고 책 제목에도 있지만

실제로 한문학자인 아버지가 아이들에게 가르쳐 준 내용이여서 인지..

책내용 자체가 대화체여서 조금은 "한번 읽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더거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이기도 하고 제가 읽어도 너무 좋았기도 했고,

환경이 중요하구나 싶기도 했고,, 이래저래 다른 생각이 많이 들었었는데요.

 

   효행편을 보면서

아무래도 효행의 뜻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곧 추석이기도 해서인지..

저야 결혼해서 당연히 시댁을 가겠지만

고향가서 성묘하고 하잖아요?

우리 조상님들이 당연히 여겨왔던 것들이 요즘 현대에 와서는 없어지곤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느끼길 바래봅니다.

더불어 저도요.

  왠지 이 책을 읽을때면

큰소리로 읽어야 할꺼 같아요.

그래야 내가 읽는 이 말들이 귀로 듣고 머리속에 내것이 될꺼 같거든요.

그래서 저도 큰소리로 읽어보기도 했어요.

 

아이에게 한자의 한자, 한자에 이런 뜻이 있구나..싶기도 했을꺼고

또한 쉽게 풀이한 사자소학을 통해 많이 배울 경험도 했을꺼 같아요.

  학교다닐때 한자시간에 이렇게 배워더라면,,

이런 책을 한번이라도 경험했더라면..

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한자시간도 좀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도 생기고요.

 

 

요즘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사자소학은 인성교육에도 너무 도움될꺼 같습니다. 나를 돌아보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