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수학 암호를 풀어라! ㅣ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풀어 보는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3
리위페이 지음, 최남진 그림, 이지수 옮김 / 그린북 / 2013년 5월
평점 :
이 책은 우리 아이가 수학동화를 좋아해서 수학동화가 나오면 신간 코너에서 유심히 살펴보곤 하는데 그래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이가 6학년인데 학교 필독도서에 리위페이 "날아라 고대 수학을 찾아라"책이 필독여서 리위페이 작가를 알았거든요.
특히나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이란 과목이 엄마 손에서 떠나는거 같아요. 학원을 의지하게 되고 그런거 같아요. 그래서 바뀐 교육과정을 내년에 경험하게 되는 딸아이가 조금은 걱정은 되었는데 그린북에서 나온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의 힘을 빌려보면 책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길르게 되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이 책을 보면 지금 아이가 배우고 있는 부분과 접목해서 공부할 수 있는게 그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고 배우고 있으니까 흥미가 생긴거 같더라고요.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지금 배우고 있거든요.
앞으로 방정식도 배울껀데.. 미리 동화책을 통해 읽으면서 개념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이 책에서 수학원숭이가 나오는데요.
수학원숭이가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을 만나는데 수학을 못하는거에요. 그래서 수학원숭이가 가만히 있을 수 없으니 마법의 수학 암호를 풀고 요괴를 물리치는데요. 이렇게 이야기로 풀어나가면서 중간중간 수학 원리가 숨어져 있으니까 고학년들이 읽으면서 그동안은 수학을 단순히 계산만으로 만났었다면 이제는 수학을 이야기로 받아 읽을 수 있는 경험을 한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