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시의 과학 수사대 - 범죄를 막기 위해 사람들의 DNA를 모아도 될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13
김진욱 지음, 임혜경 그림 / 동아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야기가 재미나네요. 흥미로워서 계속 읽게되요. 흥미진진 하다고나 할까요?^^ 마치 tv드라마에서 과학 수시대를 보듯 실감나게 읽은 책이여서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게 남아 있는 책이랍니다. 이렇게 과학을 접하게 해주면 아이들도 과학이 어렵다고만은 생각지 않을듯 싶어서 또 좋네요.

 

동화 속의 범인을 잡는거니까요. 책을 읽으면서 추리도 나름 해보고, 범인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읽어서 좀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tv 시리즈로도 너무나 인기가 있어서 몇편으로 나왔던 과학 수사대, 그 과학 수사대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좋았답니다.

 

또 명작동화로 읽었던 도로시이야기에서 도로시와 관련 인물들도 이야기 속에 등장해서 흥미를 일게 해주어서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이야기를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 싶었구요.

과학 수사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범인을 잡드시 이 책에서 다양하게 이야길 해주어서 아이들에게 과학 수사에 대한 흥미도 가지게 해주는거 같고,

칼라플한 인쇄와 글씨체도 마음에 들었어요.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시리즈도서네요. 계속 나오면 관심있게 봐야겠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과학에 다양함을 알게 해줄 수 있어서 과학이 어렵다고 생각지 않게해주고 싶네요.^^ 요즘 아이들이 꼭 갖추어야 할 토론에 대해서도 경험하는 책 같아서 반갑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