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연유산 답사 - 꼭꼭 숨어있는 지구의 비밀 세계 유산 2
허용선 글.사진 / 사계절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엔 정말로 자연이 준 선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가까이는 봄이 되면 땅에서 피는 노란 꽃들도 그렇고, 이렇게 멀리는 세계 자연 유산까지.. 우리가 지구에서 살면서 지구인이여서 행복한 이유가 바로 자연이 주는 행복이 아닌가 싶은데.. 꼭꼭 숨어 있는 지구의 비밀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왔네요. 책으로 읽지만,, 그래서 더 실감나게 내 눈앞에서 펼쳐진듯 읽으면서 경험한 책이랍니다.
이 책에서 많은 곳을 소개하는데요. 그래도 귀에도 익고, 눈으로도 익은 곳이 갈라파고스 제도에요. 찰스 다윈 책을 읽을때 보았던 곳인데요. 거기선 인물 위주로 읽었다면 이 책에선 실제 사진으로 보고, 그곳이 어디인지 알려주어서 더 많이 알게되었어요.
그 나머지 곳은 저도 잘몰랐던 곳이라.. 정말 지구에 너무나 많은 곳을 모르고 있구나 싶어서 안되겠다 싶어 커다란 세계지도를 펴놓고 소개한 곳을 찾아보기로 했답니다.. 이러면 한눈에 들어오는것 같아서요. 지구랑 친해질려면 세계지도랑도 친해져야겠어요..

글만 있는것이 아니라 실제 그곳의 사진이 들어있어서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었던거 같고요. 또 지구 곳곳엔 우리가 몰랐던 곳들이 너무나 많구나 싶었어요. 모 프러그램에서 오지에 가서 경험하는 프로그램을 하는게 인기리에 방영중인데 이 책을 보면서 마치 그곳에 가는듯한 기분이 들었거든요.
아름다운 자연은 우리가 만든것이 아니라 지구가 만든것이지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은  우리 후세대가 이 장관을 볼려면 우리가 보호하고 낭비하지 말고 자연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겠지요. 자연유산별로 찾아보면서 나라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생기는 책이여서 세계의 여러나라에 대해서도 알게되는 계기도 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