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역사를 품은 8가지 그림 이야기 ㅣ 재미있는 이야기 살아있는 역사 16
김종란 지음, 김홍모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13년 2월
평점 :
우리 역사를 배우는 데에는 참 다양한 방법들이 있어요. 그중에서 우리가 체험하는 체험학습도 정말 중요하지만 그래도 책을 통한 간접 경험 만큼 중요한것이 있을까? 싶어요. 그래서 어릴때부터 양장본으로 시작되는 단행본, 한국사 전집, 삼국유사 사기등,, 이렇게 다양하게 접해준다면 아이들에게 역사와 친해지게 만들어 주는 방법 중 제일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큰애를 처음 키울땐 잘 몰라서 전집도 사주곤 했는데 요즘은 단행본이 더 좋게 잘 나오는거 같아요. 단행본으로 접하면 제일 좋은게 바로 아이가 궁금해 하는 분야를 따로 살 수 있어서 아이가 호기심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일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 역사를 품은 8가지 그림 이야기는 참 반가운 책이였어요.
특히 이 책은 8가지 그림으로 이야기를 하는데요. 어렵지 않게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이야기 해주어서 책을 보면서 이해하기가 쉬었구요. 또 우리 역사가 오래된만큼 바위에 세겨진 바위 그림부터 시작해서 선비들이 그린 문인화까지.. 그림을 통해 우리 조상들이 살았던 시대를 알 수 있었던거 같아요.
이렇게 읽으면서 궁금하면 우리 역사에 대해 찾아보아도 좋을꺼 같구요.
옛날엔 지금처럼 한글이 없었고, 종이가 없었을 시절이 있었구요. 또 너무나 귀해서 많은 백성들은 사용할 수 없었을꺼에요. 그리고 지금처럼 사진으로 찍을 수도 없었구요. 그랬기 때문에 우리 역사를 알려면 이 책에서 소개한 그림으로 접해야 하는데요. 그림속에서 우리 역사를 느껴보는 좋은 기회가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