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한 친구 급히 구함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25
카트야 알베스 지음, 유혜자 옮김, 양은아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를 읽는 다는것은 참 행복합니다.

아이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 제잘,제잘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지, 그리고 별거 아닌일에 웃음꽃이 피곤 하는데요. 우리딸의 이야기를 듣는것 같은, 또 보는것 같은 또래 친구 이야기의 동화는 엄마는 그래서 늘 반갑답니다..

 

새학기가 시작됐지요?

새학기엔 참 바쁘기도 하고, 또 긴장도 되고, 새로운 친구들을 다시 새겨야 하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새로운 마음도 들고 하는거 같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절친한 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 엘프리데를 만납니다. 열 살, 키는 140cm의 여자아이에요.

친구를 사긴다는것은 자기와 같은 비스한 교감이 있어야 하는거 같아요.

요즘 아이들 보면 연예인들 좋아하던데,, (이게 참 빠르더라고요..^^; 우리땐 중,고등생이였던거 같은데..) 그래서 자기와 같은 취미를 가진 아이들과 친해지는거 같아요.  그래서 엘프리데 또래 친구는 더 친해지기 어려운거 같은데..

엘프리데는 친구를 사기기 위해 정말 노력을 하네요..^^ 그러면서 과연 이 아이가 베프를 만들 수 있을까?가 궁금해져서 또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어떻게 보면 어른들의 시각에서 보면 엘프리데는 사고뭉치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을 아이들의 눈에서 볼 수 있도록 이 책은 이야기 해주는거 같아요. 엄마,아빠에게도, 또 이 책을 읽는 또래 친구들에게 말이죠. 특히 주인공처럼 여자애들은 공감하면서 읽을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