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 할망 - 번쩍 생겨난 기원 이야기 굽이구비 옛이야기 5
임어진 엮음, 편형규 그림, 최원오 감수 / 해와나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우리의 옛 이야기랍니다.

요즘 아이들은 그리스로마 신화는 많이 듣고, 보고 자라는거 같아요. 근데 정작 우리 신화는 잘 경험하지 못했던거 같은데 이 책을 읽어보면서 아이랑 이야기 나누는 소중한 시간도 가진거 같아서 반가웠어요.

 

한가지의 이야기가 아니라 총 7가지의 이야기를 만나는데요. 우리 아이가 좋아한 이야기 중 하나가 해와 달이 된 오누이랍니다. 아이들은 유난히 호랑이가 나온 이야길 좋아하지요. 옛날에 우리 나라에 호랑이가 많이 살고 있어서 인지.. 우리 옛 이야기 안에는 호랑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이 책도 그래요. 그래서 우리 둘째가 참 좋아했는데.. 이 책에서 만나고 더 좋아하네요. 설문대 할망은 둘째는 처음 접하는 이야기라,, 들려주면서도 반응이 궁금했던 책이기도 해요..^^

이 처럼 기원에 관련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이렇게 기원에 관한 일곱 편의 이야기를 접해보니까 또 다른 재미가 있는거 같아요.

우리 옛 이야기는 권선징악이 들어져 있어서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었음 하는 내용들이지요.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가 배울 것도 많고,

궁금한 것도 풀어보고,

또 상상의 나래에 맘껏 들어갈꺼 같습니다.

처음 생겨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이랑 함게 읽어보고, 아이랑 이야기 하면서 세상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우리 조상님들은 어떤 이야길 했는지 함께 이야기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