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담 속에 숨은 수학 : 단위와 측정 ㅣ 봄나무 과학교실 20
송은영 지음, 최현묵 그림 / 봄나무 / 2012년 12월
평점 :
우리 아이가 수학책을 좋아해서 지금까지 그 힘으로 수학을 사랑해 온거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서점에 가서 신간코너에 가서 수학책이 나온거 있음 관심있게 보는데요.
우연히 속담 속에 숨은 수학 책을 보고 읽어보게 되었어요.
단위와 측정편의 속담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수학교과서를 살펴보면 이 부분이 꼭 끝단원에 들어있어서 그냥 지나칠때가 많은거 같아요.
7,8단원은 시험범위가 아니면 문제지나 교과서라 할지라도 중요시 안여기고 지나가서 구멍이 뚫리죠.
우리 아이는 학교에서 책을 가져가서 보는걸 즐겨하는데
오늘 이 책 챙겨갔어요.
속담은 우리가 알면 참 도움이 되죠. 속담을 적시적소에 말하면 왠지 있어 보이기도 하고,,^^ 똑똑해 보이기도 하고..^^
그러고 속담에 우리 조상들의 삶이 들어있어서 인지 틀린말이 없는거 같아요.
제가 어릴때는 속담을 많이 접했는데 요즘은 그렇지 못한거 같았는데
이 책으로 속담도 배우고 수학도 접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네요..
이 책을 읽고 속담속에 숨은 과학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도 단위가 어려워서 아이랑 수학공부할때 늘 헷갈렸는데 이 책을 자주 읽어서 눈에 익혀야겠다는 생각도 했구요.
또 우리 조상님들의 생활 상 속에서 수학이 어떻게 접해졌는지도 속담을 통해 읽을 수 있을꺼 같아요.
선명한 그림도 맘에 들어서 한눈에 들어오고요.
그림으로 설명해서 수학을 이야기 하는 방법도 알려주는거 같아요.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수학과 친해지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은 기회가 될꺼 같아요.
수많은 속담 중에서도 수학과 관련해서, 단위, 측정과 관련한 속담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고, 실제로 작가의 이야기 속에서 그게 증명이 되고, 그림으로 설명해주니까 이해가 쉬었던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