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중국 상고사 1 - 황하, 역사를 태동하다-하(夏) 중국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중국 상고사 1
한동주 글.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이제 대세는 중국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을때,,

중국에 대해 좀 더 많은걸 알고 싶었는데.. 중국 역사를 ,,그것도 중국의 아주 오래된 역사,,처음을 읽어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공부도 되고, 또 좋은 시간을 가진거 같아요. 책을 읽고나서 다음권도 궁금했는데 2권,3권도 함게 나와서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라고 생각했던 책이랍니다.

 

요즘 저는 큰 아이에게 좀 더 어려운 책을 읽으라고 주문을 해요. 그런데 우리아이는 동화형식,, 그리고 어릴때 읽은 책 조차도 동생이 읽으면 같이 읽어버려서.. 고전을 읽으라고 하는게 잘 안되었는데.. 이 책은 만화라서,, 읽어보라고 했고, 그 옆에서 엄마인 저도 같이 읽어보겠다고 약속했던 책이랍니다.

고전이 주는 생각할 꺼리들,, 그 이야기 속에 전해지는 내용들을 아이도 저도 사실 처음 읽고나서 잘 이해가 안되겠지만,, 그래도 만화여서 자꾸 읽어보게 되는 효과는 확실히 있는거 같습니다.

 

책 제목이 중국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중국 상고사라고 하지요.

이 책을 감수하신 분이 우리나라에서 중국에 관해 손꼽히는 분이라고 해서 믿음도 같구요.

또 전에 중국이 동북공정을 주장한다고 해서 이런 문제에 대해 아이랑 이야기 한적이 있어서(중국에 대해 공부하면서..) 중국의 역사를 읽어보면서 중국의 주장이 맞는지에 대해 생각도 해보는 시간도 가진거 같아요.

 

칼라플한 인쇄덕분에,, 한번 더 보게 되고요.

중국 상고사를 만화로 만든건 이 책이 처음이라고 하니까 이해하기가 더 쉬운 매력이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읽을꺼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