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은 실험왕 9 - 날씨의 대결 ㅣ 내일은 실험왕 9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2월
평점 :

우리 아이는 여자 아이라서 과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거 같아서 내심 속으로 걱정했었어요. 그 이유는 이제 고학년으로 올라가면 과학이란 과목도 배울텐데 책을 좋아하는 우리딸, 책을 볼때 과학책은 엄마의 압박(?ㅎㅎ)으로 보긴 하지만 슬쩍슬쩍 넘기면서 책을 보는거 같아서 사실 저도 속으로 걱정은 했었거든요. 그러다가 아이가 과학을 재미나게 볼 수 있는 무슨 방법이 없을까?를 생각했고, 우연히 내일은 실험왕을 알게 되었답니다.
우선 학습만화의 형식이라서 아이가 재미나게 보는 점에서 저는 이 책의 장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제가 9권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 요즘 겨울이라 그런가 날씨의 변화가 눈에 보이는거 같아요.
어느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내렸고, 또 어제는 날씨가 참 추워서 저절로 옷길을 여미며 다녔는데 오늘은 밖에 나가보니 따스해서 아이랑 시장도 다녀오고 오늘길에 책도 빌려왔답니다.
그만큼 날씨의 변화는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변화이고, 또 하나 그래서 아이가 흥미를 갖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사실,, 학습만화는 집에 있는데 과학실험 만화는 처음이라 아이가 좋아할까? 내심 생각도 했었는데 딸아이가 너무 좋아다더라고요. 특히 실험 키드로 나와 있는 실험 도구를 보더니 "엄마, 나 이거 만들어 봐도 돼?" 하면서 적극적으로 나서는거 있지요? ^^ 왠지 뿌듯하기도 했답니다.
내일은 실험왕이 시리즈 도서로 나왔더라고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책도 사보아야겠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물론 이야기가 연결되어 있기도 하겠지만 무엇보다 실험을 할 수 있는 실험키트가 매력적으로 와닿더라고요..
사실 실험을 한다는 것을 경험을 아이는 해보질 않아서 나중에 우리딸이 이 책을 읽고 학교에 가서 교과목으로 과학을 배울때 이 책을 읽은 간접경험을 토대로 실험을 할 기회가 생긴다면 적극적으로 실험을 해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
대결을 통해서 과학을 접해과는 과정이 어른인 제가 봐도 흥미진지 해서 참 재미난거 같습니다.
날씨는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날씨 안에 과학적 사고가 있다는 생각을 아이가 한다는 것 만으로도 이 책에 점수를 주고 싶고, 이제 부턴 학습 만화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봐야겠다는 욕심도 살짝 생기네요~
그냥 책에서 보면 어려운 과학 용어일 수 있으나 재미난 만화를 통해서 아이가 읽고 읽는 과정을 통해서 나중에 과학공부의 흥미를 일으킬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