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잡는 어휘왕 1단계 1 - 학교공부가 쉬워지는 어휘학습지 ㅣ 공부잡는 어휘왕 1
위즈덤하우스 교육연구소 엮음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어휘를 알면 ~~ 공부가 잡힌다!라는 사실을 아이가 학교에 다니면서 알게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그저 책만 많이 읽으면 되겠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ㅎㅎ
아이랑 국어 공부를 하면서 느꼈던 것은 아이가 공부나 책을 읽으면서 "엄마, ㅇㅇ은 무슨 뜻이야?" 하면서 자꾸만 어휘에 대해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어휘의 중요함을 알게되고 아이랑 재미나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은 찾았는데 바로 이번에 스콜라에서 나온 <공부잡은 어휘왕>을 보고서 한번 펼쳐보니까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형식 처럼 큰 판형의 그림이 눈에 들어와서 "앗..바로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랑 같이 하루에 2장이랑 목표를 세워두고 신나게 읽고, 풀고, 쓰고 있습니다.
마침 몇일 있으면 방학이라 규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수 있을꺼 같아요.
아이를 키우면서 엄마가 보기에 당연하게 알꺼 같은 단어도 아이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건 뜻을 잘 몰라서 그렇지 글 속에서 이렇게, 저렇게 유추해보면 알 수 있는 것인데 정확한 뜻을 잘 몰라서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같은 공부를 해도 재미가 나겠구나" 생각을 했어요.
그 이유는 뜻을 알면 참 재미난것이 공부잖아요? ^^ 그것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을 통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서 좋았답니다.
우리나라 언어는 한자가 참 많지요? 아직도 우리가 쓰는 말에는 한자가 많아서 아이가 무슨 뜻인지 생각해 내는 것은 어려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엄마입장에서 "무조건 외워"라고도 이야기 하고, "그래서 한자 공부를 열심히 해야해" 라고 이야기 하곤 한답니다..^^
그래서 전 이 책이 맘에 들더라고요.
공부잡는 어휘왕을 하다보니까 아이가 공부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그저 재미난 책 한권 보는 듯 한 기분이 들었거든요.
무엇보다 이 책은요..
단락,단락으로 뜯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랑 매일매일 공부할때 공부습관도 저절로 들일 수 있는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것이 좋은 이유는 아이가 "내가 해냈구나"라는 성취감 또한 생길 수 있지 않나 라고 생각해 봅니다.
아이가 공부할때 이건 내가 알고 있는 단어라고 생각이 들면 진짜 공부가 재미날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