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선택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지음, 이지현 엮음, 전병준 그림 / 청림아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어린이를 위한 선택을 읽으면서 저 역시 선택이란 어린이가 아닌 어른이 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 일상 생활의 모든것들이 선택을 해야지 이루어 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그래서 더 공감하면서 이 책을 읽었던거 같아요.
갑자기 어느 광고인지는 모르겠지만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라고 했던 광고 문구가 떠오르네요. 그만큼 선택의 중요함을 소비자들에게 이야기 하고 피력할려고 했던거 같아요.
 

지금껏 살면서 지금 살고 있는 모습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은 없어요. 그저 지금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만을 생각하면서 살았던거 같아요.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 살고 있는 내 모습은 내가 선택한 결과라고 생각이 들어요. 저도 가끔 옛날 일을 떠올를때면 내가 그때 좀 더 열심히 했다면 지금의 내 모습을 달라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었고, 과거의 사진을 보면서 이때로 돌아가면 더 잘할 수 있을텐데 라고 생각했던것이 떠오르네요. 그만큼 선택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가를 깨달았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우리 아이들은 어떨까요? 아이들은 선택의 중요함을 알고 있을까요? 만약 엄마가 혹은 아빠가 이야기 하는 좋은 소리를 잔소리만으로 들을 수 있는 나이라면 그러니까 사춘기의 아이들이라면 좋은 책 한권이 엄마,아빠의 이야기 보다 더 좋은 이야기가 될 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바로 이 책을 읽으면서 말입니다..^^

 

이 책은 스펜서 존슨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하는 자기 계발서랍니다. 아이 스스로 선택의 중요함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스펜서 존슨 아저씨의 이야기에 귀기울일 필요가 있을꺼 같아요.

 

특히나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았던 것은 나의 선택이 내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였어요. 나만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도 생각하면서 살아야 하지요? 그런데 내가 선택을 잘못하면 주위의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정말 안되는 일일텐데 어른인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았거든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무엇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아 가는 계기가 되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