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궁금할 때 셰익스피어에게 물어봐 - 영어편 ㅣ 궁금할 때 물어봐
신경애 지음, 만밥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랑 아이가 잠들기전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밤 하고 있는데 아이가 힘들어 할때는 그냥 편하게 cd를 듣는 정도로 해서 거의 빠지지 않고 할려고 노력 중 이랍니다.
영어 공부에 재미를 붙히고 있는 아이에게 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것인지...
물어보면,, 아이는 아직까지는 엄마의 영향이 큰거 같습니다..
요즘은,, "영어 잘해서 나중에 미국가서 공부하고 싶어. 그때 엄마도 같이 가자.." 이렇게 바뀌었지만,,
이 책에서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영어 공부를 왜 해야 하는가...라는 것을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셰익스피어 아저씨와의 만남으로 이해 할 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무엇이든지 목표가 있어야지 지금은 힘이 들어도 희망이 생기는 것이니까요..
요즘 아이가 파닉스 발음을 공부하고 있는데 파닉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파닉스로 아무리 해도 안되는 단어들을 종종 만나게 된느데 그것이 사이트 위드라는 것과 영어 동화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읽어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영어를 쓸때 아이가 소리내어 쓰질 않았는데 이 책을 읽고 영어를 소리 내어 읽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답니다.
이미 한국이라는 우리 나라에서만 그 꿈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국제 무대로 그 꿈을 펼쳐 나가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지.. 아이가 이 책을 읽고 그 이유를 알게되고,
그리고 목표를 가질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영어 공부를 엄마표로 가르치는 엄마로써 참 공감하면서 읽었던 책이에요..
우선 책 속 사이트 워드를 정복해 볼려고 합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알려주신 다른 사이트들도,, 제가 평소에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특히 무료영어 교육 사이트 EBSe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