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체리를 먹을까?
페트릭 띠아르 지음, 이선혜 옮김, 바로 그림 / 그린북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왠지.. 이 책은 표지부터 끌리는 책입니다.

빨간색과 하얀색의 체크 무늬가 저기 저 커다란 체리랑 너무나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그래서 더 먹음직스러 보이는 체리인데요.

근데,, 표지에서도 보이시죠?

체리가 우리가 알고 있는 체리의 몇배는 되어보이지 않나요? ^^

그러게요..

체리의 몇개쯤 되어 보이는 커다란 체리.. 책 제목에선 <누가 체리를 먹을까?>라고 물어보니

과연 저기 저 두마리의 까마귀가 먹을까?

아님.. 체리는 체리를 길른 정원사 쟝아저씨가 먹을까요?

 

이 책은 반전이 기막힌 책이네요..

이런 반전이 있구나..싶어요..ㅎㅎ

왜냐면,, 맨 마지막에 조르쥬가 등장하거든요.

조르쥬가 누구냐고요?

사실,,

조르쥬는 작고 귀여운 애벌레였답니다..

에고,, 결국 쟝아저씨는 저 체리를 못 먹은 것이지요..

 

이 책은 앙팡태지 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상을 받은 책이니만큼,, 뭔가 다를꺼라고는 생각은 했는데

이런 기막힌 반전이 있을줄은..

쟝 아저씨는 두마리의 까마귀만 쫓을 생각만 하셨거든요.

그런데,, 체리 속에 벌레가 있으리라고는 이 책을 읽는 저도 몰랐어요..

아니.. 상상도 못했죠.

그렇지만,,, 이 책을 지은 글쓴이는 생각을 하셨네요.

그래서 더 재미난 책이 만들어 진거 같아요.

아이가 그래서 이 책을 더 좋아하나 봅니다.

 

체리는 우리나라에선 케이크를 장식하는 장식이나

파르페를 장식하는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잖아요?

앞으로 체리를 보면 <누가 체리를 먹을까?>가 생각날꺼 같아요..^^

그리고,,,

아이랑 사이좋게 먹을래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