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신비, 발효 테마 사이언스 4
김정 지음, 장정오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효식품 좋아하세요?
전 발표식품 참 좋아해요.
아마 대부분의 학국인들이 발효식품을 좋아할꺼 같아요.
이 책에선 제가 몰랐던 발효식품이 나오더라고요.
아..이런것도 발효식품이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알고나서 먹으면 더 맛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김치 담그는 날은 우리집도 잔칫날인데..
요즘은 김치를 많이 담구지 않는데,, 저희 집은 대식구라 아직도 엄마가 김치를 담궈요.
그때는 아시는 분들이 오셔서 많이들 도와주셔서 돌아가면서 김장하면 갓 담은
햇김치를 굴에 싸서 먹는 그런 재미,, 고기 구워서 보쌈식으로 먹는 재미가..
아직도 있네요..
김치 담그는 날에 제가 기억하는 추억이 있다면 제 딸래미가 기어다니다 불쑥
일어선 날이기도 하고, 영어동요를 늘 틀어주었더니 흥얼흥얼 거렸기도 했어요..^^

저는 이 책을 읽고 우리주위에 발효 식품이 이렇게도 많구나 라는 걸 느꼈답니다.
혹시 이렇게 다양한것들이 발효 식품이라는걸 아셨나요?
당연히 김치야 알았지만,
세계적으로 발효음식이 굉장히 다양하다는걸 알았어요.
우리 몸속으로 좋은 균이 들어오면 얼마나 좋은지도요..
그리고, 이 책에서 제가 반했던 부분은,
"이야기 속으로"와 직접 음식을 만드는 부분입니다.
역사적으로 어떻게 해서 이런 음식이 만들어 졌고,
역사 이야기라서 인지 재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코너를 재미나게 만화로 그려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 학습만화도 많이 나오는데 학습만화의 형식이 보이고,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넣은 노력이 보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색깔이 노란색인데,, 노란색 표지가 한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이제는 발효식품을 먹을때도 이 책을 찾아보고 먹어야겠어요.
그리고, 세계적으로 발효식품을 만들었는데
우리나라의 김치,된장, 간장, 고추장, 젖갈등이 발효식품에 있어서 너무 좋네요.
이제는 김치가 세계적인 음식이 됐지요?
특히 사스로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데 우리나라엔 발명율이 없었던것이 김치때문 이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우리주위에 발효식품이 이렇게도 많구나 라는 걸 알았고,
발효식품을 이 책을 읽은 아이랑 많이 먹어야겠어요..
우리 아이는 "음식을 만들어 보자"고 하고,
"이야기 속으로"를 자꾸 읽어달라고 합니다.



이 책을 읽고 발효식품의 위대함이 느껴집니다.

요즘처럼 건강을 찾는데..발효식품이 얼마나 좋은 식품인지 아이랑 얘기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책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