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이치코의 뷰티풀 월드
이마 이치코 지음 / 시공사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음하하! 동인녀 필독본. 이마 이치코도 우리랑 별로 다르지 않다는 걸 알게 됩니다;;



동인녀 필독본이 하나 또 늘었구나.뭐랄까 동인녀판 <감독 부적격>같은 느낌? <문조님과 나>를 재미있게 읽었다면 추천.

<뷰티풀 월드>는 이마 이치코의 신작인데,만화는 아니다.일종의 에세이를 만화 형식으로 풀어낸 것인데,그게 다 BL얘기다.현실 사람들이나 퀴어 영화,혹은 일반 영화들의 퀴어 요소들을 잡아내서 그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낸 책이다.이마 이치코의 팬이 아니라면 꼭 구입할 필요까지는 없을 듯.거기다 나름 하드한? 내용이기 때문에 BL방어력? 이 없는 사람이 읽기도 힘들다.야한 그림은 없지만 얘기가 좀.(15금임)

하지만 이마 이치코의 팬이자 BL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나는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원래 만화도 만화지만 뒤에 나오는 작가 후기를 항상 재미있게 읽는 스타일이라서 이런 형식도 참 좋았다.

유명한 퀴어 발레;;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부터 시작해서 한국 영화<왕의 남자>와 <올드보이>까지 등장한다.(그러고 보니 유지태를 비뚤어진 애정을 표현하는 광공으로 볼 수도;;)브로크백 마운틴도 나오고,일본 드라마 <파트너>등도 등장하고.이 영화/드라마는 이렇게 보면 퀴어다! 거나 야오이다! 를 주장하고,문학 작품도 뒤지고,배우 커플링도 하고,누구누구의 게이설도 등장하고(근데 이거 명예훼손으로 안 걸려?)

우리 주위의 많은 동인녀들이 하고 있는 일을 이마 이치코도 하는구나,하는 동질감을 주는 책이다.나오는 용어들을 알아듣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자신의 BL공력 테스트도 할 수 있다.(근데 이마 이치코가 아는 건 나도 다 알고 있더라;;) 의외로 그녀가 나름 보수적인? 데가 있음도 알게 되었다.보면서 실컷 웃고 즐거웠다.동인녀의 기분 전환용으로 아주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