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1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도 반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황금연휴를 뒤로하고 또 다른 둘째 주말!! 집에서 열심히 독서삼매경이나 하기?? 

요즘 미세먼지 황사때문에 날이 너무 안좋아요? 그쵸? ㅜㅜ 그러니까 열심히 독서하는 걸로~~ㅎㅎㅎ

 

상하이에 여행가보고 싶다는 우리 따님은 세계여행하듯이 그나라의 역사를 배경삼아 열심히 <상하이에서 보물찾기> 학습만화서를 읽고 계십니다. 

 

세계도시 탐험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상하이에서 보물찾기>는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역사상식 학습만화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표지만 봤을 뿐인데? 참 재밌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그래서 엄마인 저도 뺏어서 읽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차례를 살펴봅니다.^^ 수상한 퀴즈대회, 라이벌과의 동행, 낭만의거리 와이탄, 아름다운 정원 위위안,

공자의 사당 원먀오....아 차례만 봤을 뿐인데 그 나라의 지역까지도 세세하게 여행하듯이 읽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등장인물도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이름이 재밌지 않나요? 도토리 , 사샤, 장박사~~ 또 캐릭터의 특징을 잘 간파해야 읽는 재미가 더해진다는 사실!! 그래서 더 재밌게 볼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초등2학년이 읽기에 충분한 글밥과 일러스트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보물찾기하듯이 더 재밌게 읽을 수 있겠죠?

최고의 영재를 가리기 위한 퀴즈대결에서 긴장감과 퀴즈를 맞춰야 겠다는 일념이 제대로 믹싱된 듯한 느낌이랄까요?

 


퀴즈대결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하이의 배경지식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고 재미난 스토리가 더해져서 더 흥미진진하게 읽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 방학때 상하이 여행 함 다녀올까? 아이랑 두런두런 이야기도 해보곤 했는데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상하이에서 아이가 책을 읽고 직접 탐방하고 온다면 더 재밌어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마음으로 열심히 여행하듯이 읽기!

 


생생하게 들려주는 깨알 중국 정보까지!! 빨간 색깔을 좋아하는 중국인들!! 그에 대한 풍습과 특징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밖에도 요즘 한문에 관심을 보이는 녀석은 한문도 은근슬쩍~ 바라보는 모습이 더 진지해 보이더라고요.

국제화시대에 발맞춰서 중국어도 배워보면 좋을 듯 싶고 말이죠.

 



만화를 읽으면서 중간중간 그나라의 역사, 맛집, 시사뉴스도 재미나게 읽어봅니다 ㅎㅎ 그래서 일까요? 더 재밌어 보이는 아이의 표정에서 다음 편이 기대되더라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