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시대 보물찾기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20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크!! 학년이 올라갈수록 배워야 할 것들이 많아지니 괜스레 마음에 부담감이 가는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흐흐흑!!

머 이미 초등2학년때 한국사 시험도 보는 아이들이 있으니 말 다했죠 ㅜㅜ

아 전 자연스럽게 한국사도 책으로 키우고 싶은데 말이죠.

괜시리 이래저래 생각이 많아지더라고요.

어렵지 않게 학습만화서로 읽기 시작!!



<남북한시대 보물찾기> 학습만화서에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과 기출문제& 해설지까지 들어있네요!!

wow!!

책 속에 들어있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꼼꼼한 해설을 읽으면 한국사의 핵심을 머리에 쏙쏙!!


한국사에 대해서 이미 섭렵한 아이들에게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지까지 있으니 

더없이 좋겠는걸요?


저희 루키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볼 수 있는 그런날을 희망해보면서 ㅋㅋㅋ

책이라도 열심히 읽혀야겠습니다.



자, 그럼 재미나게 읽어볼까나?


스토리가 있는 한국사 이야기라 아이들이 더 재밌게 볼 수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제1장 형제의 약속 

제2장 남쪽에 숨겨 둔 보물

제3장 우표첩에 담긴비밀

제4장 남북을 나눈 38도선

제5장 고속도로의 추격전

제6장 민주주의를 지킨 사람들

제7장 형제가 만나는 곳

제8장 하나로 이어진 은하수



보리, 도토리, 이은주 조교, 봉팔이,작은할아버지, 형사, 그외 조연들 ㅎㅎ

캐릭터들을 살펴봅니다. ㅋ


캐릭터만 봤을뿐인데 재미가 마구마구 느껴지죠?



엄마에게도 먼 얘기같지만 그래도 저는 머~ 어릴때 6.25전쟁 이야기는 많이 듣고 자랐으니~~

지금 아이들보다는 그래도 더 가깝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한국사를 보면서 요즘 부족함 없이 사는 우리 아이들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 가졌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대적 배경 속에서 보물을 찾아나가는 이야기 

제가 봐도 참 재밌게 느껴지는데요.

자연스럽게 흥미까지 더해지면 더 좋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단순하게 역사적인 사실만 열거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시대적배경에 스토리가 더해지고 

그 속에서 재미를 더하는 보물찾기까지!!!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내용인지라~~~~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는 모습을 보니 이렇게 한국사랑 친해져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