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 special 오타니 쇼헤이 ㅣ who? special
스토리랩 지음, 리버앤드스타 스튜디오 그림, 김양희 감수 / 다산어린이 / 2025년 2월
평점 :
오타니 쇼헤이 , who 후스페셜 읽으며 성장과정을 느끼고 배우기
겨울방학동안이 꽤 길었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하고 여행도 가고 하면 좋으련만 올 겨울에는 제가 좀 아파서 아이랑 여행과 체험을 그닥 못한 한 해 였던 것 같아요. 그래도 느슨할 수 없는 독서는 빼먹지 않고 하려고 노력했어요~
참 배울 점이 많은 위인들이 있지만 요즘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배울만한 인물을 선택해서 읽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후 스페셜 책에 소개된 [오타니 쇼헤이]를 소개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
who 후 스페셜 오타니쇼헤이를 구입하면 오타니 쇼헤이 브로마이드도 요로콤 같이 들어있어서 좋더라고요!
제가 스포츠 선수들을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여자아이지만 스포츠 선수들에게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요로콤 오타니 쇼헤이 후스페셜 학습만화서가 도착하니 발빠르게 달려들더라고요!

특히 다산어린이 who시리즈를 통해서 나만의 간접적인 멘토를 만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맨날 잔소리 하고 일러줄 수 없다면 책 한권의 힘으로 아이에게 가르침이 되길 바래봅니다.
특히 다산어린이 who시리즈를 통해서 나만의 간접적인 멘토를 만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맨날 잔소리 하고 일러줄 수 없다면 책 한권의 힘으로 아이에게 가르침이 되길 바래봅니다.
오타니쇼헤이를 읽기전에 목차를 함께 읽어봤어요.
잠자기가 특기인 소년, 아버지와아들혹은 감독과 선수, 눈앞의 성적보다 중요한것, 선택의 갈림길에서, 인생의 전환점, 빅리그에 입성하다, 오타니의 쇼타임 이렇게 큰 틀을 보면서 어렵지 않게 성장과정을 재미와 흥미로 읽어 내려갈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1994년 7월 5일 3남매 집안의 막내로 태어난 오타니쇼헤이군! 운동선수 출신인 부모님 덕분에 늘 운동과 함께하는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초3때 리틀 야구팀에 입단과 동시에 아빠를 감독으로 맞이해야 했던 오타니쇼헤이!

감독님의 가르침을 잔소리가 아닌 집중적으로 새기고 익혔던 오타니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투수와 타자 양쪽 모두 뛰어난 재능을 보이겨 야구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빠가 야구계의 스승이자 선배이기때문에 몸소 겪은 체험담을 들으며 야구 훈련 이외에도 다양하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체득할 수 있었죠.
특히 훈련보다는 휴식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성장기에는 기술 연습보다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걸 늘 강조하는 오타니 아빠의 바램대로 오타니는 중학교에 다니는 동안 잘 자고 휴식을 취하면서 10센티 이상 성장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감독으로 있으면서 오해를 받는 상황도 맞딱드리게 되고 그러한 상황에서 오타니는 사람들의 의심을 받지 않으려고 실력을 쌓으려고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됩니다.
그렇게 성장하면서 고등학교를 정해야 할 시기에는 여기저기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지만 본인과 같은 이와테현 출신의 기쿠치 선수가 있는 사나마키히가시 고등학교로의 진학을 스스로 결정합니다 .

사나마키히가시 고등학교 감독 역시 아빠처럼 선수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중요하게 여기는 지도사였습니다 . 사사키 감독 역시 아빠와 같은 가치관을 가져서 오타니는 더 신뢰하게 되고 고등학교 시절 만다라트 계획표를 적으면서 오타니는 자신만의 세부적인 목표를 설정하게 됩니다 .
만다라트 계획표는 오타니 쇼헤이 덕분에 익히 알고 있었던 부분인데 저희집 꼬맹이도 오타니 쇼헤이처럼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만다라트 계획표를 알차게 작성해 본다고 하니 이보다 더 반가울수가요?^^
그렇게 오타니는 만다라트 계획표를 적으면서 큰 목표 3가지를 설정합니다.
고교대회에서 우승하기, 구속 160km 까지 던지는 투수가 되기, 고등학교 졸업 때 최소 8개 구단으로부터 지명받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과 함께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오타니는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총 56개의 홈런을 기록하게 됩니다 .
책의 중간중간에는 한국 프로야구와 일본프로야구등의 지식 플러스 페이지로 구성 돼 있어서 학습만화 뿐만아니라 야구의 지식을 채울 수 있어서 지식을 확장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메이저리그 진출의 야망을 안고 일본 리그가 아닌 메이저리그로 가겠다는 폭탄선언을 하게 된 오타니 쇼헤이! 하지만 지명1순위 입단이었던 닛폰햄 파이터스에서 이도류를 제시하며 오타니의 마음을 바꾸게 됩니다. 그렇게 꾸준한 성실함과 열정으로 어느정도 안정기에 접어들었지만 오타니의 열정은 갈수록 더 커졌습니다.
오타니 쇼헤이가 소속된 닛폰햄파이터스가 2016년 일본 시리즈 우승을 차지하게 되고 팀을 승리고 이끈 오타니는 mvp까지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항상 좋을 수만 없는법! 오타니가 발목부상으로 월드 베이스볼 출전이 무산되고 그 후 더 늦기전에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하면서 2018년 메이저리그에서 첫 시즌을 맞이합니다.
LA에인절스에 입단하면서 부진할때도 있었지만 엄청난 경기력으로 MVP를 받게 되기도 하고 자신의 말을 증명하듯이 기본기를 잊지 않으며 노력하는 모습으로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우승은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투수와 타자로서도 맹활약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기도 했습니다.
한계를 모르는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해 오타니 쇼헤이의 성장과정과 꿈을 이루고자 노력했던 오타니의 열정과 최선에 박수를 보내며 아이 역시 또 하나의 가르침을 얻을 수 있는 독서 시간이었습니다.
새학기를 앞두고 설렘과 걱정을 하고 있는 아이에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걸 두려워하지 않았던 오타니 쇼헤이의 모습이 본보기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