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곰한 LITERACY Reading Level 6 초등 달곰한 LITERACY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도 어느새 1/3은 지나간 것 같아요. 겨울방학동안 달곰한 literacy 1부터 시작했고 이번에 체험단으로 달곰한 literacy6으로 조금 더 빌드업 하고 있는 리뷰 이야기 전해드려요. 




달곰한 LITERACY6  본권



달곰한 literacy은 영어문해력을 키우기 좋은 초등영어문제집으로 다양한 독해문제집을 풀려봤지만 특별한 구성이 아주 마음에 쏙 들었어요! 




구성은 영어독해문제집 본권과 워크북 그리고 정답해설지가 함께 수록돼 있어요. 복습하기에 좋은 구성이라 아주 마음에 쏙 듭니다.



챕터별로 지문이 3개씩 구성돼 있어서 총 12개의 주제문으로 독해문제가 구성 돼 있어요. 



 무엇보다 초등 아이가 이해하기 좋은 일러스트와 사진이 함께 수록돼 있어서 읽는 재미도 있다는 곁들여져 있다는 점이에요. 읽기전에 어휘 익히면서 이 책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어요.


그렇게 1회독은 섀도우 리딩 QR을 통해서 총 3회독을 따라 읽어 볼 수 있게 구성 돼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로 집에서 코칭만 5년째 하고 있는 엄마로서 듣기와 리딩은 영어의 가장 큰 핵심이고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모국어원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리스닝을 차고 넘치게 많이 하면 자연스럽게 리딩과 스피킹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가 5년동안 아이에게 끊임없이 시켰던 영어 코칭은 듣기 였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일반 독해문제집과 달리 3단계로 따라 듣고 읽어 가는 달곰한 문제집의 학습방법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저는 문제풀이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듣고 말하기인데요. 그렇다보니 3회독은 반드시 학습 할 수 있도록 독려했어요.



그렇게 듣고 말하기 활동이 끝나면 끊어 읽으면서 문장의 구조를 살펴보고 우리말 의미를 쓰면서 직독직해 하는 법을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나서 문제를 풀면서 영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중심내용을 해석해 보면서 문제풀이로 아이가 내용을 이해했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한 챕터가 다 끝나고 난 후에는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배경지식 코너가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다양한 비문학적인 내용 구성과 더불어서 아이의 상식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거든요.



초등때 알아야할 영단어를 계속 반복 시켰고 조금 더 확장해서 어휘를 외우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영단어 북도 별도로 있어서 아주 마음에 쏙 드네요!!




달곰한 LITERACY6 워크북 


워크북 부록은 아이가 본권에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영단어와 문장구조에 대해서 한 번 더 반복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예비초6 어린이는 달곰한 LITERACY 6권으로 오늘 하루도 스케쥴표 대로 열심히 하고 있어요.


사실 아이가 1과의 차이점이 뭐냐고 묻더라고요? 


단어수의 차이가 확 느껴지긴 했는데 아이는 전반적인 구성이 비슷해서 그런지 막 부담스러워 하지 않는 눈치여서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오늘도 섀도우 리딩을 통해서 3회독 학습을 한 후 문제풀이를 하였습니다.


아이가 영어독해문제집을 풀때마다 배경지식이 플러스 되는지 계속 쫑알쫑알 거리더라고요. 쫑알공주 아이라 그런지 새로운 분야의 내용을 하나씩 알아가는게 재밌는 눈치입니다.


더불어서 아이의 영단어 암기 활동과 문장구조와 문제풀이를 통해서 다양한 유형의 독해문제를 익힐 수 있어서 예비초6 되는 아이에게 더없이 좋은 영어 문해력 키우기 활동이 되는 것 같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직 영어학원은 한 번도 다니지 않고 중학교때 계획 하고 있는데요. 지금처럼 영어문해력과 영어독해력은 꾸준히 달곰한 LITERACY 활동으로 빌드업 해 나갈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