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알바 구드래곤 구드래곤 시리즈 2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시리즈로 워낙 인기 많은 박현숙 작가님이기에 마트 사장 구드래곤 (1권)에 이은 2권의 급식알바 구드래곤이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이 책을 읽기전에 1권을 읽지 않은 아이이기에 구드래곤 캐릭터가 어떤 인물인지 알 필요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우선 구드래곤이랑 네이밍이 참 친숙하고 재밌게 들리지 않나요? 우선 첫장에 나오는 구드래곤 캐릭터는 왠지 모를 멋짐과 뭔가 튼튼함이 느껴지는 캐릭터의 분위기인데요. 

기필코 용이 되겠다는 '위대한 용'을 꿈꾸는 구렁이로  <용몽록>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수련하고 도전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그외 함께 나오는 명탐정을 꿈꾸는 아이 순동과 꿈을파는 아이 송이, 우성이의 절친 시구와 우성 그리고 구렁이 선조들이 남긴 전설의 책 용몽록까지!! 

캐릭터만 봤을뿐인데 꿈이라는 희망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할 것 같은 스멜이 풍깁니다.




목차를 살펴보면 , 

합격입니다,영양사 구드래곤이라는 소타이틀부터 표정이 어두운아이, 나쁜 꿈 삽니다, 뒤숭숭한 꿈자리, 꿈같은거 안믿어요, 의리 최고 왕순동 , 꿈의 비밀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들이 엮어질 것 같은 느낌이 목차에서부터 고스란이 들어나는 것 같아요.


그렇게 이 책은 첫장을 가득 메운 일러스트로부터 급식실이 풍경이 그려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정체모를 소리에 아이들은 소리가 나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하면서 급식실 구드래곤의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처음보는 낯선 구드래곤의 모습에 아이들은 한 번 놀라고 그런 아이들을 보면서 친근하게 다가가고싶은 구드래곤은 구경해도 되는데 왜 숨어서 보는 거지? 라고 말을 건네는데요. 

흰 가운 오른쪽에는 용이 수놓아져 있고, 왼쪽엔 <영양사 구드래곤> 이라고 씌어져 있습니다.

용이 되고 싶은 구드래곤에게 방법을 알려주는 용문록을 통해 도장깨기 하듯이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어떤 미션들이 용문록에 적혀 있을까요?


​용문록에 적힌 용이 되는 법 중에 한 가지인 미션을 클리어 해야하는 구드래곤에게는 어떤 미션이 주어졌을까요?


그것은 바로 

"아이들의부정적이고 어두운 마음 10개를 구해, 날개 비늘 자리에 꿰매라!" 입니다.

그렇게 아이들을 많이 만나서 마음을 얻을려는 구드래곤에게는 급식실이 최적의 장소임에는 틀림이 없는데요.





하루도 안빠지고 급식을 먹어야 하는 아이들! 그곳에 가면 아이들을 만날 수 있으니 시험을 봐서 면허를 딴 구드래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렇게 용이 되겠다는 신념 하나로 노력하는 구드래곤의 모습을 보면서 이 책을 읽는 첫장부터 무언가 용기를 얻게된다는 느낌마저 드는데요.

그나저나 어두운 마음을 어떻게 구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 같으면 어떻게 구할까? 라는 생각부터 아이들의 문제해결력을 짐짓 살펴볼 수 있는 대목이지 않나 싶어요. 그러면서 간접경험까지! 너무 이야기가 지혜롭게 흘러가면서 재밌어 집니다.


부정적인 마음을 얻기위해 표정이 어두운 아이를 물색하는 구드래곤!!



그렇게 용문록에 나온 미션을 클리어 하듯이 아이의 부정적인 마음이 나쁜 꿈이라는 아이의 꿈을 사고 그 댓가로 올챙이 너겟을 건네고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면서 점점 재밌어 지는 것이 아이가 책장을 빨리 넘기는 이유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악어 입속에 들어가는 꿈 부터 머리카락 자르는 꿈을 꿔서 좋지 않은 일이 생겼다는 아이부터 정말 다양한 꿈 이야기를 사드리면서 손바닥에 구슬을 얻어내듯이 용이 되고픈 구드래곤의 꿈 구슬도 하나씩 늘어나는데...


늘어난 구슬을 다 모아서 정말 용이 될까요? 아이들은 점점 궁금해져서 책장을 더 빠르게 넘깁니다.


구드래곤은 어느새 부정적인 마음을 4개나 얻었다는 꿈에 부풀러 올랐는데.. 10개가 되서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을 꾸는 구드래곤!  그렇게 또 다른 친구 시구의 나쁜 꿈을 사기위해 시구를 찾아나서는 구드래곤!


과연 시구의 꿈을 살 수 있을까요?


꿈을 믿지 않는 다는 시구는 팔아도 큰 손해 볼게 없다면서 뒤숭숭한 꿈을 팔게되고 그 덕에 구드래곤은 단단한 구슬을 얻게 되는데~~~


그렇게 또 하나의 구슬을 얻게된 구드래곤은 신나서 신나게 춤을 추는데~ 그 모습이 참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누군가의 나쁜꿈을 사서 이렇게 기분 좋을 수가 있을까요? 


구드래곤의 꿈이 있기때문에 가능한거 겠죠?


하지만 나쁜꿈을 사기위해 영양사가 된 구드래곤에게 위치가 닥치는데 ... 그건 바로 구드래곤 영양사에게 꿈 팔기 금지라는 안내문이 붙여지는데~~ 앗! 그럼 구드래곤의 용이되는 꿈은 물거품이 되는 것일까요?


용이 되려는 구드래곤의 꿈은 어떻게 이뤄질 수 있을까요?


그렇게 구드래곤은 꿈을 살 수 없어 슬픔에 빠졌지만 순동이가 고민을 함께 해주는 덕에 학교 밖에서 꿈을 사고 팔면 되잖아요 라는 힌트를 얻게되지만 그렇게다고 정말 학교밖에선 가능할까요?


그리고 학교 밖이라는 문제보다 송이가 구드래곤이 구렁이라는 사실을 알게되는데~~ 흐흐하하!


이야기는 더 흥미진진하게 흘러갑니다.


급식알바 구드래곤 이야기는 아이들이 꾸는 꿈도 꿈이지만 희망을 갖고 나아가는 꿈을 꾸기 위해서 구드래곤이 발판이 되어주기도 하고 때론 문제를 같이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스토리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가기도합니다. 중간중간에 재미난 일러스트와 또 애니메이션 스러운 이야기는 아이가 이 책을 재밌게 읽는데 있어서 덤으로 느껴질만큼 빠르게 책장을 넘기게되는 마력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 겨울방학맞이로 급식알바 구드래곤 책 한 권 우리 꿈많은 아이들에게 선물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